뉴스
악뮤, 정규3집 '항해' 트랙리스트 공개…이찬혁 전곡 작사·작곡
악뮤(AKMU, 악동뮤지션)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의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악뮤의 정규 3집 '항해' 전곡 트랙리스트가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는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달', 'FREEDOM', '더 사랑해줄걸', '고래', '밤 끝없는 밤', '작별 인사', '시간을 갖자' 총 10곡이 수록되는 가운데, 이찬혁은 이번 신보 또한 전곡을 작사·작곡하며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역량을 뽐냈다.
이번 신보에 대해 이찬혁은 "어떤 시선도 신경쓰지 않고 만들었다"며 "지난 3년의 이찬혁을 구성하고 있던 생각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찬혁은 새 앨범 '항해'에서 '떠나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이별'의 테마를 전반적으로 다뤘고,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별의 감성을 밴드 사운드로 풀어내며 쿨하고 담백하게 담았다.
이수현은 9번 트랙 '작별 인사'의 편곡자로 이름을 올려 음악적 성장을 짐작케 했다. 이 곡에 가장 애착이 간다는 이수현은 "듣는 순간부터 머리 속에서 아름답고 아련한 영화 한 편이 탄생했다"고 귀띔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는 '항해'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앨범은 CD를 비롯해 120장의 악뮤 포토북과 랜덤 북마크·엽서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이번 앨범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찬혁의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 역시 오늘 10시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항해'와 '물 만난 물고기'는 음원 발매 다음날인 26일 나란히 정식 발매·출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