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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기네스 3개 부문 신기록 수립
방탄소년단이 기네스 3개 부문 신기록을 세우며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영국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발매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총 3개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공식 발표했다. 18일에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이 기록이 공개됐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인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의 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동안 74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네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Most viewed YouTube video in 24 hours)',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by a K-pop group)'등의 타이틀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얻었다.
또한,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열린 미국 뉴욕의 시티필드 스타디움 공연을 비롯해 미국 NBC 방송의 'SNL' 출연, 영국 런던에서 두 차례 매진된 공연을 통해 전 세계의 관중을 놀라게 했다"며 "최근 몇 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국제적인 팬 베이스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인상적인 성과는 케이팝 최초 미국의 앨범 차트 1위와 트위터 평균 리트윗에서의 최다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발매했으며,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펼쳤다. 발매 7일 만에 판매량 213만 장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