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차트 상위권 / 사진: 플랜에이 제공


에이핑크가 건재함을 과시했다.

8일(오늘) 오전 9시 기준, 에이핑크 여덟번째 미니앨범 '퍼센트(PERCENT)'의 타이틀곡 '%%(응응)'은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거나 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해외 반응 역시 뜨겁다. 에이핑크 미니 8집은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홍콩, 대만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의 TOP5 진입을 비롯해 미국, 독일, 프랑스, 덴마크, 호주, 캐나다, 러시아 등 총 21개국의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해 '1도 없어'로 과감한 변신을 시도해 '핑크러시' 열풍을 일으켰던 에이핑크는 '청순 카리스마' 콘셉트의 연장선에 있는 이번 앨범에서도 연속해 높은 성과를 거둬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핑크의 미니 8집 'PERCENT(퍼센트)'는 음반명인 '퍼센트(%)'에 어떠한 숫자도 붙이지 않고 오롯이 사용해 무한한 에이핑크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각오를 담았다.

타이틀곡 '%%(응응)'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몽환적인 댄스곡으로, 멤버들은 외로움과 타협하지 않고 좋은 사람을 기다리겠다는 여자의 마음을 담았다. 일상 속 'ㅇㅇ(응응)'이라는 단어를 기울여 '%%(응응)'으로 재치있게 표현했다.

한편 지난 5~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국내에서만 5번째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 '2019 PINK COLLECTION : RED & WHITE(2019 핑크 컬렉션 : 레드 & 화이트)'을 성공적으로 마친 에이핑크는 미니 8집의 타이틀곡 '%%(응응)'으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