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美 빌보드 '2018 베스타 K팝앨범 20' 선정 / 사진: 스타쉽 제공


우주소녀가 미국 빌보드 '2018 최고의 베스트 K팝 앨범 20'에 선정됐다.

20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발표한 우주소녀의 미니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가 최근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2018 최고의 베스트 K팝 앨범 2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음악전문 매체 빌보드는 "그들의 이름이 어떤 암시라도 있다면, 우주소녀는 몽환적인 대중음악을 만드는 법을 안다"라며 "모든 곡이 이 세상 밖으로 나와 있는 흔치 않은 미니 앨범 중 하나"라고 우주소녀의 앨범 <WJ PLEASE?>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어 빌보드는 타이틀곡 '부탁해'에 대해 "올 2018년 EP를 강타한 신디사이저 팝으로 이끈다. 반짝이는 디테일로 가득 찬 복잡한 질감들은 이 트랙을 마법처럼 느끼게 한다"고 칭찬했으며, "앨범 속 수록곡 '너, 너, 너'를 비롯해 '아이야'는 무한한 트랙의 멜로드라마를 가졌고, '가면무도회'는 바로크 시대를 떠오르게 한다"며 우주소녀의 다채로운 곡 색깔을 상세히 언급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활발했던 2018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말 시상식 준비에 돌입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