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겨울앨범 공개 / 사진: SM 제공


엑소의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Universe'가 오늘 베일을 벗는다.

엑소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2017 겨울 스페셜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Universe'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 곡 'Universe'는 세상의 전부가 되어버린 사랑을 우주 끝까지 가서라도 다시 찾겠다는 내용의 가사가 돋보이는 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 첸이 작사를 맡아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가슴 따뜻한 가사를 완성한 팝 발라드 곡 'Lights Out'(라이츠 아웃), 강한 피아노 선율과 록 감성의 드럼,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곡 '지나갈 테니 (Been Through)', 이별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랑하는 이가 곁에 머물러주길 원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팝 소울 장르의 'Stay'(스테이)도 함께 수록된다.

또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헤어날 수 없는 늪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R&B 팝 곡 'Fall'(폴),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감성의 드럼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 'Good Night'(굿 나이트)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어, 엑소의 따뜻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엑소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Universe'는 12월 26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