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귀를기울이면' 3번째 트로피…걸그룹의 저력 과시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귀를 기울이면'이 3번째 트로피를 차지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여자친구가 1위를 차지했다. 앞서 SBS MTV '더쇼'에서 컴백 일주일만에 첫 1위를 차지한 여자친구는 MBC 뮤직 '쇼!챔피언'에 이어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1위 트로피를 휩쓸며 3관왕에 등극하게 됐다.

특히 이번 성과는 엑소, 워너원 등 굵직한 보이그룹과 '쇼미더머니'의 강세 속에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팬덤의 화력이 강한 보이그룹들의 활약 속에서 여자친구는 신곡 '귀을 기울이면'으로 걸그룹의 자존심을 지키며 음방, 음원, 음반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하고 있다.

여자친구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PERALLEL)'은 초동 판매량 3만 2,271장을 기록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고, 음원차트에서도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이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그간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핑거팁', '귀를 기울이면'까지 6연타 흥행에 성공한 만큼 앞으로 여자친구가 써나갈 기록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12일) 오후 3시 20분 방송되는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해 '귀를 기울이면'으로 활동을 이어간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