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업텐션 "우신 빈자리 채우기 위해 이 악물고 준비했다"
그룹 업텐션(UP10TION)이 멤버 '우신'이 빠진 9인조 체제에 대해 언급했다.
업텐션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 <STAR;DOM>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업텐션은 포토타임, 컴백 인트로 영상 공개, 타이틀곡 '시작해' 무대, '스타덤' 앨범 미리듣기에 이어 취재진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진후는 "많은 분들께서 '우신이의 빈자리가 크지 않을까'라고 걱정해주셔서 우신이를 위해서 저희끼리 더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멤버 고결은 "우신이와 연락도 자주하고 멤버의 건강이 우선이니까, 우신이 생각을 우선으로 해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아홉명이 더 열심히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악물고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시작해'는 사랑을 달리기에 비유한 곡으로 사랑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는 남자의 의지가 뜨겁게 느껴지는 몸바톤(Moombahton) 계열의 댄스곡이다.
업텐션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타덤'은 타이틀곡 '시작해'를 비롯해 엑소의 '으르렁'을 작곡한 신혁의 곡인 'Everything', 업텐션 멤버 쿤, 웨이, 비토가 작사에 참여한 곡인 '너다운', 업텐션만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강렬한 곡 'Hot Blood', 소년의 풋풋한 사랑을 팝 사운드로 그린 '매일', 어반 알앤비 곡인 'Dream You'까지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업텐션은 29일(오늘) 음원을 공개하고, 7월 3일 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