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오늘모해', 국내 7개차트·3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1위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 '오늘 모해'가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30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새 디지털 싱글 '오늘 모해'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7개 주요 음원차트(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1위를 석권했다.

또한, 태국, 베트남, 마카오 등 3개국의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늘 모해'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데뷔 웜업싱글 '취향저격'에 이어 청량하고 달달한 아이콘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경쾌한 피아노 라인과 감각적인 후렴구, 위트있는 랩이 어우러져 달콤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아이콘의 비아이, 바비와 함께 YG 대표 프로듀서 CHOICE37, KUSH가 프로덕션에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데뷔 9개월차임에도 불구, 각종 가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쓸고 국내 가장 큰 실내 공연장인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온 아이콘이 이번 신곡 '오늘 모해'를 통해 어떤 행보를 써나가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이콘은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후 아시아투어를 이어 나가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