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싸이 새 앨범, '블랙아이드피스-윌아이엠' 피처링 참여
싸이의 정규 7집에 블랙아이드피스 윌아이엠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싸이는 26일 오후 11시 네이버 V앱을 통해 생방송된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에서 블랙아이드피스의 윌아이엠(will.i.am)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로큰롤베이비(ROCKnROLLBABY)'의 일부를 소개하며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방송에서 공개된 '로큰롤베이비'는 신나는 EDM 트랙으로 싸이의 표현에 따르면 강성 댄스곡. 싸이와 윌아이엠이 한국어와 영어랩을 서로 주고 받는 것이 인상적이다. 이번 곡의 작사는 싸이와 윌아이엠이, 작곡은 싸이와 윌아이엠외에 쿠시와 유건형도 함께 했다.
싸이는 "윌아이엠과 듀엣곡을 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다. 정말 출세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곡"이라고 너스레를 떨며 소감을 전했다.
싸이는 방송 중 앨범에 총 9곡이 실린다고 전하면서 "진부하지만 모두 하나 같이 깨물면 아픈 손가락 같은, 저의 새끼와 같은 곡들"이라며 이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한 애정을 아끼지 않았다.
앞서 싸이는 24일 첫 생방송에서 '칠집싸이다'의 수록곡 중 하나인 'I Remember You', 25일 방송에서는 고 신해철 추모곡인 'Dream'의 일부를 공개했고 자이언티, 김준수, 윌아이엠 등 호화 피처링진을 공개했다. 29일까지 진행될 생방송에서 과연 어떤 싸이만의 독창적인 노래들과 특별한 피처링 진용을 공개해 팬들을 만족시킬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27일 밤 11시 네번째 개인방송을 통해 7집에 수록될 또 다른 곡을 소개할 예정인 싸이는 다음달 1일 0시'칠집싸이다'에 수록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또 다음 달 2일에는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고 연말을 뜨겁게 달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