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투비, 민혁 첫 자작곡 포함 정규 1집 트랙리스트 공개 '총 13곡'
29일 ‘괜찮아요’로 전격 컴백하는 그룹 비투비가 첫 정규음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비투비는 18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데뷔 첫 정규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전곡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정규음반인만큼 총 13개 각기 다른 장르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비투비 1집 음반 ‘컴플리트’는 그 이름처럼 데뷔 4년차의 내공을 담은 비투비의 음악적 성장을 담아낸 신보로 제작됐다.
지난 해 윈터스페셜 음반 타이틀 곡 ‘울면 안돼’의 작곡을 맡아 화제를 낳은 정일훈, 임현식을 필두로 비투비는 그 동안 다수 멤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그들만의 개성 강한 음반을 완성해 온 그룹. 이번 역시 E.ONE, 서재우, 손영진 등 대세 작곡가들의 지원사격과 함께 이민혁, 정일훈, 임현식이 총 11개 트랙 작사 작곡에 참여, 싱어송라이터 그룹으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질 예정이다.
비투비의 이 같은 성장을 증명할 타이틀 곡 ‘괜찮아요’는 지친 일상을 살고 있을 지금의 청춘들에게 비투비가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R&B 발라드 넘버. 작곡가 손영진, 조성호가 공동 작사 작곡하고 이민혁, 정일훈이 가사에 참여한 이 곡은 비투비 보컬라인의 압도적인 가창력과 멤버 전원이 빚어내는 환상의 화음이 웅장함을 더하며 ‘역대급’ 발라드 트랙으로 탄생됐다.
이번 정규 음반에는 임현식이 특유의 감성을 녹여낸 '보고파'를 비롯한 두 곡을 수록한 데 이어 비투비의 반전 래퍼 이민혁은 이번 음반에 첫 자작곡 ‘오픈(Open)’을 수록했다. 한층 성숙해진 비투비의 남성성을 녹여낼 이 곡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랩과 드라마틱한 보컬 전개로 비투비 멤버들의 절제된 섹시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 이민혁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자신의 개성을 확실히 녹여낸 만큼 팬들의 큰 사랑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투비만의 에너제틱한 스웨그가 넘치는 댄스 트랙 역시 빠지지 않았다. 통통 튀는 매력의 힙합 댄스 곡 ‘북치고 장구치고’와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핫 댄스넘버 ‘어기여차 디여차’가 바로 그것. 친구의 여자친구에게 반해버린 스토리를 재치 있게 표현한 뉴잭스윙 곡 ‘친구의 여자친구’에는 임현식, 정일훈이 작사작곡을 맡고 작사에 이민혁이 함께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비투비의 첫 시작을 알린 데뷔 타이틀 곡 ‘비밀(Insane)’은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탄생되어 보너스 트랙으로 삽입된다. 지난 2014년 열린 비투비 국내 첫 단독콘서트에서 첫 선을 보인 ‘비밀’ 어쿠스틱 버전은 이후 음원 공개에 대한 팬들의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며 관심을 얻은 곡. 데뷔 3년여 만의 첫 정규음반에 새롭게 편곡된 데뷔 곡을 수록하게 된 만큼 팬들과 비투비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트랙이다.
이 밖에도 첫 정규음반의 시작을 알릴 아카펠라 인트로 트랙 '컴플리트'와 정일훈의 솔로 아웃트로 '에브리띵 이즈 굿', 극강의 달달함을 맛볼 수 있는 ‘섬머 로맨스’ 등 비투비의 진심을 응축한 13개의 다양한 신곡들이 한층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
한편 타이틀곡 ‘괜찮아요’를 포함한 비투비 정규 1집음반 ‘컴플리트’는 오는 29일 0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