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정용화 양동근 '마일리지' 커버 / FNC엔터 제공


정용화가 양동근과 호흡을 맞춘 솔로앨범 수록곡 ‘마일리지(Mileage)’를 9일 선공개했다.

선공개에 앞서 ‘정용화 마일리지’ '정용화 솔로 선공개' '정용화 양동근 콜라보' 등의 키워드가 포털 사이트 및 음원 사이트 화제의 키워드 상위권에 줄곧 오르며 가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두 사람의 재치와 위트가 넘치는 뮤직비디오가 9일 낮 12시 공개될 예정이라 ‘마일리지’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 정용화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발표한 선공개곡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곡-작사-편곡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이다.

정용화와 양동근은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삼총사’에 함께 출연하며 맺은 인연으로 함께 작업하게 됐다. 촬영장에서 ‘마일리지’라는 단어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던 양동근의 모습에 영감을 받은 정용화가 멜로디를 썼고, 곡을 들은 양동근이 곧바로 랩을 완성했다. 두 사람이 함께한 작업은 재기 넘치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며 유쾌하게 진행됐다는 후문.

한편, ‘마일리지’로 첫 솔로앨범의 베일을 벗은 정용화는 11일-12일-13일에 또 다른 세 명의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20일 0시 앨범의 전곡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솔로활동에 돌입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