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재중, 두 번째 선공개곡 '버터플라이' 공개 "이번엔 ROCK!"
김재중이 29일 정규 1집 앨범[WWW: Who, When, Why] 발매를 앞두고 두 번째 선공개곡을 확정지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개한 가을 발라드 ‘햇살 좋은 날’이 국내외 차트에서 큰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이번 김재중의 정규 1집이 록 앨범이니만큼 록 스피릿이 강한 곡을 다음주 23일 추가 선공개 하기로 결정했다. 선공개하는 ‘버터플라이(Butterfly)는 작곡가 회장님의 곡으로 강함 템포의 록 장르다. 누구든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라인과 함께 한국적인 록에 접근하고자 한 곡이다. 김재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역설적인 표현이 가미된 가사가 특징”이라고 밝혔다.
함께 작업한 작곡가는 “김재중은 작업하는 내내 자신감과 진지함을 잃지 않았다. 날카롭지만 부드럽고 섬세한 김재중의 느낌이 곡에 고스란히 담겼다. 노래를 다 들은 후에는 김재중의 삶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뜨거운 곡”이라고 전했다.
김재중은 지난 15일 첫 정규 앨범 수록곡 <햇살 좋은 날>을 선공개 후 벅스, 싸이월드, 엠넷, 다음뮤직 차트의 1위를 차지하고 일본, 태국, 대만, 홍콩 등 4개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김재중은 <햇살 좋은 날>로 일본 아이튠즈에서 올해에만 5번 째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월드돌임을 입증한 바 있다.
김재중은 오늘 오전 JYJ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JESJYJ)를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컷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김재중이 어두운 공간에서 붉은 조명으로 벽을 비추고 있는 모습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김재중은 다음주 23일 2차 선공개곡 ‘버터플라이(Butterfly)’를 발표하고 29일 솔로 첫 정규 앨범 [WWW: Who, When, Why]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