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스타盃 아이돌 사생대회' 영예의 얼굴들, 바로-캡-손나은
아이돌 스타들이 꿈꾸는 데이트가 하얀 도화지 위에 그려졌다. 벚꽃이 흩날리는 길을 걷는 연인의 모습부터 푸른 바다에 몸을 던진 연인의 모습까지. 생각과 달리 아이돌 스타들이 꿈꾸는 연애상은 소박하고 평범했다.
올해 7월 3주년을 맞은 색다른 스타이야기 더스타(www.the-star.co.kr)는 지난달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3주간 애프터스쿨 가은, B1A4(비원에이포) 바로, 인피니트 성종, 에이핑크 손나은, 달샤벳 수빈, 에프엑스 엠버, 주니엘, 지나, 틴탑 캡 내로라하는 아이돌 스타 9인방이 직접 그린 ‘내가 꿈꾸는 데이트’라는 주제의 그림을 놓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총 13,508명(1인 1회 제한)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고, 더스타 유튜브 채널(youtube.com/thestar)을 통해 공개된 스타 화백 9인방의 현장 스케치 영상 플레이수는 무려 11만 플레이를 기록해 스타들의 그림에 대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짐작하게 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2012 더스타盃 아이돌 사생대회> 대상은 더스타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각 스타의 영상 플레이수(9일 기준) 20%, 네티즌 투표 30%, 전문가 평가 50%로, 인기투표가 아닌 전문가 점수에 무게를 두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학과를 거쳐 동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오관진 화백(현 계원예술고등학교 미술부장)은 비원에이포 바로의 그림을 보고 “지구촌을 벗어나 우주시대를 꿈꾸는 젊은 친구들의 상상력이 잘 표현됐으며,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다. 특히 정확한 표현력에 점수를 주고 싶다”고 평가하며 가장 높은 점수인 98점을 줬다.
이어 에이핑크 손나은의 ‘나의 백마 탄 왕자님’에는 95점의 점수와 함께 “색감이 풍부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미술을 전공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실력이 뛰어나며 테크닉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누리꾼 투표 1위에 빛나는 틴탑 캡의 그림에는 “영화 같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우리 젊은 세대의 생각을 대표하는 그림”이라며 93점을 선사했다.
투표 마지막 날까지 박빙의 대결을 펼쳤던 비원에이포 바로와 틴탑 캡은 각각 총점 85.3과 84.1을 기록해 간발의 차이로 대상과 최우수상이 갈렸다. 대상을 받은 바로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캡에 이어 여자 스타로서는 유일하게 독보적인 투표수를 얻었던 에이핑크 손나은이 우수상을 받았다.
영예의 대상을 안은 바로는 “평가가 있는 줄은 몰랐다. 게다가 좋은 결과까지 얻게 돼서 깜짝 놀랐고, 수상하도록 도와주신 팬 분들과 평가자 분께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언제든지 참여하고 싶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에 빛나는 손나은은 “일단 팬 분들께 감사드린다. 제가 미술한 지 꽤 됐는데 데뷔하고 나서도 이런 기회가 생겨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었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오관진 계원예고 미술부장의 추천으로 평화롭고 서정적인 느낌의 데이트를 뛰어난 표현력으로 그린 달샤벳 수빈에게는 '전문가상'을, 더스타 제작진이 뽑은 ‘더스타상’은 에프엑스 엠버에게 각각 돌아갔다.
한편 더스타 빅2 이벤트 '아이돌 사생대회' 투표에 참여한 당첨자를 비롯, 대상을 차지한 B1A4 바로에게 제공된 해지스 워치(HAZZYS WATCH)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 재질의 레더 밴드나 스틸로 내구성을 높인 젊은 층 타깃의 시계 브랜드이다.(www.galleryoclock.co.kr) 우수상을 수상한 에이핑크 손나은에게 제공된 아즈키 레드 컬러의 질리언백은 바이커 스탈렛(BIKER STARLET) 제품으로, 디자이너 채지연에 의해 런칭된 한국 최초 클러치 전문 브랜드이다.(http://www.bikerstarlet.com) 최우수상을 차지한 틴탑 캡과, 더스타상을 수상한 에프엑스 엠버에게 제공된 아이스워치(ICE WATCH)는 벨기에 제품으로, 컬러풀한 디자인과 러버, 플라스틱 재질의 가벼운 밴드로 완성된 시계 브랜드이다.(http://www.radstore.co.kr)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달샤벳 수빈에게 제공된 바바라 슈즈는 캐주얼은 물론, 오피스룩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한 女수재화 브랜드이다.(www.babarafla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