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싸이더스HQ 제공


가수 박재범이 국내외 음악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일(어제) 첫 번째 정규앨범 <NEW BREED>를 발매한 박재범은 타이틀 곡 'KNOW YOUR NAME'으로 엠넷, 싸이뮤직을 비롯한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또한 애플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발표된 이 앨범은 미국 아이튠즈 R&B SOUL 앨범차트 1위, 호주 3위, 일본 5위 등 해외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내외에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평론가들의 극찬 또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음악 평론가 노준영은 자신의 트위터에 "Know Your Name은 Know His Name이다. 이제는 아티스트로서 그의 이름을 명확하게 인식해야만 할 때가 왔다"며 "냉정하게 봐도 힙합과 일렉트로닉 힙합 계열 음악은 박재범의 이해도가 가장 뛰어나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앨범은 박재범이 앨범 전체 프로듀싱과 수록곡 80% 이상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 앨범이어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더불어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프로듀서인 럽녹스와 다이나믹듀오 등 화려한 참여진들을 자랑해 더욱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차세대 '월드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한 앨범으로 기록되고 있다.

박재범의 열정이 녹아 있는 이번 앨범에는 팝과 유로댄스, 힙합장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마치 최면을 거는 느낌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KNOW YOUR NAME' 외에도 총 15개의 다양한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어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박재범은 타이틀 곡 'Know Your Name'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