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슈주, 美 ‘2011 매셔블 어워즈’ 3관왕..글로벌 인기 재입증!
인기 그룹 '슈퍼주니어'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슈퍼주니어는 미국의 IT 전문매체 매셔블이 주최하는 ‘2011 매셔블 어워즈(Mashable Awards)’에서 ‘Must-Follow Musician on Social Media’, ‘Viral Video of the Year’, ‘Best Mobile Game’ 등 3관왕을 차지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슈퍼주니어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5회째를 맞은 ‘2011 매셔블 어워즈’는 소셜 미디어와 테크놀로지,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등 4개 분야에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낸 기업이나 인물, 제품,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전세계 네티즌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총 28개 부문의 수상자가 결정(http://mashable.com/2011/12/19/mashable-awards-winners)된 만큼 온라인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준다.
이번 시상식에서 슈퍼주니어는 함께 노미네이트된 레이디 가가, 스눕 독, 리키 마틴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제치고 ‘소셜 미디어에서 반드시 팔로우 해야 하는 뮤지션(Must-Follow Musician on Social Media)’에 선정된 것을 비롯, ‘올해의 비디오(Viral Video of the Year)’ 부문에는 슈퍼주니어 5집 타이틀 곡 ‘Mr. Simple’이, ‘베스트 모바일 게임(Best Mobile Game)’ 부문에는 ‘슈퍼주니어 쉐이크’가 한국게임 최초로 이름을 올리는 등 총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명실공히 글로벌 인기스타다운 위상을 확인시켜 줬다.
더불어 슈퍼주니어는 지난 ‘2010 매셔블 어워즈’에서도 ‘반드시 팔로우 해야 하는 유명인(Must-Follow Personality)’에 선정된 바 있으며, 작년 한 해 전세계 트위터 상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키워드를 발표한 ‘2011 Top Trending Topics'에 아시아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4위에 랭크되는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점령한 막강 파워를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월드 투어 ‘슈퍼쇼4’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