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나이티드 큐브 사이트 메인 / 큐브 제공


한국에 이어 일본, 영국에서도 열릴 예정인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첫 패밀리콘서트로 오는 8월 14일에 열리는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UNITED CUBE CONCERT)’의 주요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홈페이지에 ‘유나이티드 큐브’ 사이트를 오픈, 최초로 공연의 세트리스트와 사전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유나이티드 큐브' 사이트에서 세트리스트를 클릭하면 화면 가득히 수많은 물방울들이 등장하는 '버블사이트'가 열린다. 여기서 하나의 물방울을 클릭할 때마다 곡목 등이 순간 노출되는 방식을 통해 공연 전체를 가늠할 수 있다. 여기에 공연 당일 공개되는 비밀요소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포미닛, 비스트, 지나의 히트곡들은 물론이고 특별한 서프라이즈로 세심한 준비를 했다. 공연을 앞두고 전체적인 세트리스트를 전격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 그만큼 알찬 공연 내용과 다채로운 구성으로 높은 퀄리티의 콘서트를 이끌어가겠다는 당찬 각오와 자신감이 엿보인다.

이어 다양한 사전 프로그램과 관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구성을 선보여 차별화를 꾀했다. ‘큐베리안’으로 명명된 ‘유나이티드큐브 콘서트’의 관객들이 공연 전후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의 이벤트를 공개, '썸머 페스티벌'에 걸맞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포미닛, 비스트, 지나의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유큐브 의상전시관'이나 팬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 데 선보이는 '큐베리안 뮤지엄', 팬들의 미니콘서트로 자신들의 재량을 발휘할 수 있는 코너까지 다양한 재미를 더했다.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가 야외공연장에서 썸머페스티벌의 형태로 열리는 공연인만큼 동시다발적으로 공연장 곳곳에서 열리는 이벤트가 시종일관 관객들의 재미를 북돋을 예정이다. 특히 팬들의 포미닛, 비스트, 지나를 향한 애정을 바탕으로 형성된 팬덤문화를 본격적인 페스티벌 형태와 접목시킨 사전프로그램으로 관객 역시 공연의 한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연을 앞두고 공연의 일부분을 관객의 손으로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특집 설문조사를 진행함으로써 관객이 원하는 무대에 가장 가까운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는 ‘유나이티드 큐브콘서트’를 단순히 무대를 보고 즐기는 공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고 이벤트를 이끌어가며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포미닛, 비스트, 지나 등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총 출동하는 첫 패밀리 콘서트인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UNITED CUBE CONCERT)는 오는 8월 14일 ‘판타지 랜드’의 테마 아래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