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티오피미디어 제공


지난 주말 TEEN TOP(이하 틴탑)이 세계적인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를 통해 ‘Today’s Top 20’에 선정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가운데 이들을 소개하는 한 영어 문장이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트위터에서 틴탑의 팀 이름을 소개하면서 “틴탑은 한국의 보이밴드이다. 데뷔 곡은 박수. 마치 불법 게이 포르노처럼 들린다”(원문: Teen top is a boy band from South Korea. Their debut’s song is CLAP. Sounds like some kind if illegal gay porno) 라고 언급한 것.

데뷔 당시 틴탑은 팀 이름을 ‘틴즈온탑(Teenz on Top)의 줄임말’이라고 소개하며 ‘정상에선 10대, 10대들의 정상에 서겠다’라는 의미라고 밝혔고, 대중들에게 크게 이질감 없이 받아들여졌다.

그런데 틴탑이 트위터 등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핫 이슈로 떠오르면서 실제로 영어권에서 통용되는 TEEN(10대)과 TOP(여성의 상의, 비키니 등)이 결합한 틴탑이라는 팀 이름의 해석을 두고 오해를 사게 된 것.

한편, 신곡 ‘Supa Luv’로 컴백한 틴탑은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음반 사인회 등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인기 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