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조선일보 일본어판 DB


아시아 걸그룹 소녀시대가 유명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결산한 ‘2010 유튜브 리와인드(2010 YouTube REWIND)’에서 1,2위를 휩쓸어 눈길을 끈다.

소녀시대의 2집 타이틀곡 ‘오(Oh!)’의 뮤직비디오는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로 선정됐으며, ‘런 데빌 런(RUN DEVIL RUN)’이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10월 발매된 소녀시대의 새 앨범 ‘훗’ 티저 영상은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되며 큰 관심을 불러 모았고, 공개된 지 몇 달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9위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10위에는 ‘OH’ 댄스 버전이 올라 소녀시대는 10위권 내에 4곡의 뮤직비디오 및 영상을 올렸다.

국내 유튜브 뿐만 아니라 2010 일본 유튜브 결산에서도 지난 10월 급상승 키워드에 'Gee'가 기록되었고, 최다 재생 뮤직비디오 9위에 'Oh!'가 랭크됐다. 게다가 대만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재생수에서도 소녀시대의 'Oh!'가 1위를 기록해 아시아 최고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하고 있다.


이외에도 3위는 슈퍼주니어의 ‘미인아’, 4위는 꽃미남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루시퍼’ 뮤직비디오가 차지했으며 5,6위는 투애니원의 ‘캔트 노바디’와 ‘고 어웨이’ 뮤직비디오가 각각 차지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