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티오피미디어 제공


데뷔 타이틀곡 ‘박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EEN TOP(틴탑)이 ‘박수춤’ 열풍에 힘입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대대적인 이벤트를 갖는다.

오는 29일 오후 6시 롯데월드 가든 스테이지에서 공식적인 ‘박수춤 컨테스트’를 개최하는 것. TEEN TOP(틴탑)은 지난 19일 TEEN TOP(틴탑)의 리얼 버라이어티 곰TV의 ‘메이킹 디 아티스트(Making The Artist)’를 통해 <박수춤 컨테스트>를 알렸고 컨테스트 소식이 알려지자 UCC사이트에는 ‘발레리나 박수춤’, ‘편의점앞에서’, ‘여섯살 꼬마’ 등 다양한 버전의 박수춤이 앞다퉈 올라오고 있다.

특히, ‘박수춤’은 TEEN TOP(틴탑)의 첫방송 이후 일주일만에 각종 포탈사이트에 댄스 전문 학원의 박수춤 강습 모습과 함께 대만, 중국,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UCC사이트를 통해 많은 패러디 동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다. 또, 부산, 대구, 광주, 천안 등 전국 각지의 댄스 동아리와 학교 축제에서 춤꾼이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박수’ 무대를 선보이는 영상이 유투브, 네이트 동영상 등 UCC사이트에서 수십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TEEN TOP(틴탑)의 인기만큼이나 전국적인 ‘박수춤’ 열풍이 불고 있다.

TEEN TOP(틴탑)은 “박수춤이 UCC사이트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보답하고 싶었다”며 “특히, 고교와 대학교 등 축제 영상에서 ‘박수’를 공연하는 팀들이 많아 가장 반응이 좋은 팀을 선정해 축제에서 직접 무료 공연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박수춤 컨테스트>를 통해 직접 무대에서 박수춤의 최고를 가리며 1등으로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TEEN TOP(틴탑)이 직접 박수춤 일일교사가 되어 안무를 지도한다. 박수춤과 관련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틴탑의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며 <박수춤 컨테스트>를 비롯해 박수춤 열풍의 모든 것은 오는 9월 9일 곰TV의 메이킹디아티스트 틴탑편 제4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10대로 이루어진 6인조 보이 그룹 TEEN TOP(틴탑)은 ‘칼군무’, ‘CD라이브’라 불리며 실력파 아이돌 그룹으로 인정받으며 10대들 사이에서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