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백지영, 베스트 앨범 ‘Timeless ; The Best ’ 발매
발라드, 댄스는 물론 예능 프로그램까지 섭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백지영이 신곡 ‘시간이 지나면’이 포함된 베스트앨범 ‘Timeless ; The Best’로 돌아왔다.
데뷔이래 댄스 가수로 큰 인기를 누린 후 다시 ‘사랑안해’ ‘총 맞은 것처럼’의 공전의 히트와 함께 발라드 가수로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 냈던 백지영. 그녀의 호소력은 이제 감정, 음색, 성숙도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려져 그 진가를 발휘한다. 백지영의 ‘Timeless ; The Best는 10년차 가수 답게 그녀의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음반이다.
백지영 소속사는 “이번에 발매되는 베스트 앨범에는 백지영이 평소 아끼는 곡들로만 선곡해 담았으며,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사랑받았던 ‘사랑안해’ ‘사랑 하나면 돼’ ‘총 맞은 것처럼’ ‘입술을 주고’ ‘내 귀에 캔디’ 등의 곡들과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숨겨두기엔 너무 아까운 곡 ‘늦잠’ ‘버리기 위해서’ ‘전화 한번 없네요’ 등을 포함한 노래11곡과 신곡 ‘시간이 지나면’ 1곡을 모아 ‘Timeless ; The Best’ 한 앨범에 담았다”고 전했다.
베스트 앨범에 수록 된 신곡 ‘시간이 지나면’은 네추럴에 한번 담궈진 듯 한 감성 발라드로 자극에 익숙한 현 가요계에 자연스러운 미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는 아름다운 곡이다.
이 곡은 더딘 시간의 흐름을 원망하며 떠나간 이를 그리워하는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에 그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파고들어 묘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리스너에게 슬프도록 아름다운 이중성을 전달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로 수많은 가수들과 호흡하고 있는 전해성의 작사, 작곡에 한껏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이현승의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혔다.
신곡 ‘시간이 지나면’은 29일 온라인을 통해 오픈 예정이며, 백지영의 BEST 앨범 [Timeless ; the best]은 7월 1일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