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WS Music 제공


실력파 가수 백지영이 '사랑해', '에너지', '패밀리' 등을 연속 히트시킨 마이티 마우스와 의기투합해 오는 10일 ‘사랑이 올까요’ 라는 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랑이 올까요’는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일렉트로-합(Electro-Hop/일렉트로니카와 힙합의 요소가 뒤섞여 탄생한 장르이다)으로 이번 싱글은 곡의 콘셉트부터 구성, 보컬의 어레인지 등 음악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함께 고민하고 구상하여 탄생시켰으며 백지영과 마이티마우스 모두 곡의 중심이 된 콜라보레이션 작품이다.

이들은 백지영의 7집 수록 곡 ‘멜로디’의 피처링을 마이티 마우스가 참여한 이후부터. 백지영은 멋진 랩으로 노래를 빛내 준 마이티 마우스에게 고마움에 대한 보답으로 마이티 마우스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수록곡 ‘Miss U’를 불러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 해 여름엔 2PM의 택연이 태국 CF촬영으로 인해 무대에 함께 오르지 못하자 마이티 마우스의 상추가 택연을 대신 해 자진해서 백지영의 ‘내 귀에 캔디’ 무대에 함께 오르는 등 서로의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다.

백지영은 이 곡에서 베테랑 가수로서 면모를 과시하며, 특유의 가창력을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짙은 호소력을 음악에 담아냈고, 감미로운 진행이지만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랩핑으로 감정을 토해내는 마이티마우스의 랩은 이 곡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백지영과 마이티 마우스가 함께 한 ‘사랑이 올까요’는 오는 10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