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2NE1 박봄의 첫 솔로 곡인 ‘유 앤드 아이(You and I)’가 발표하자마자 음원차트 1위를 탈환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8일 발표된 박봄의 ‘유 앤드 아이’는 싸이월드를 비롯하여 벅스에서 순식간에 1위를 탈환했으며, 도시락과 엠넷닷컴에서는 3위, 멜론은 6위를 기록하며 단숨에 음원차트를 석권하고 나섰다.

이는 최근 쟁쟁한 선배가수들이 대거 컴백한 가요계에서 불과 데뷔 몇 개월 안 된 신인그룹의 멤버의 솔로곡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이로써 2NE1은 올해 ‘파이어’ ‘아이 돈트 케어’에 이어 산다라의 ‘키스’ 박봄의 ‘유 앤드 아이’까지 그룹으로써 뿐만 아니라 솔로도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올해 가장 핫한 여성그룹으로 거듭나고 있다.

‘유 앤드 아이’를 접한 음악팬들 역시 “진짜 한국에서 찾아 보기 힘든 목소리다. 음색이 정말 외국가수 같다” “노래가 박봄 보컬과 환상 궁합인 것 같다” “마치 팝을 듣는 것 같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어 앞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음악뿐만 아니라 박봄이 직접 열연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남자친구를 위해 각종 이벤트를 벌이는 발랄한 여인으로 분한 박봄은 2NE1 무대를 통해 강렬한 모습만을 선보여왔던 것과는 달리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청순한 매력을 선보여 ‘박봄 웨딩드레스’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박봄의 ‘유 앤드 아이’는 추후 발표될 2NE1 정규 앨범의 수록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