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깜짝 솔로 디지털 싱글 발표로 화제를 모은 2NE1 산다라의 ‘키스(KISS)’가 오늘 7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지난 주 사전 예고도 없이 산다라의 솔로곡‘키스’ 소식이 전해지자 순식간에 온라인은 산다라의 솔로곡에 대한 관심으로 뜨겁게 달궈졌다.

특히 이번 디지털 싱글은 “롤리팝”과“파이어”“아이 돈 케어” 를 작사 작곡한 YG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의 후속 작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스(Kiss)’ 는 “롤리팝” 만큼이나 댄서블한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서 2NE1의 CL이 랩 피처 링을 맡아 강렬함을 더했다. 상대 남자가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와 KISS 해주길 바라는 여성의 속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이 곡은 팝적인 보컬느낌이 강한 산다라의 매력이 잘 살아난 곡이다.

네티즌들은 이번 산다라의 솔로 소식에 적잖이 놀란 눈치다. 이는 2NE1의 예측 불가능한 프로모션 전략 때문이기도 하다.

데뷔 초 하루에 10초씩 첫 싱글 공개를 시작하며 충격을 준 2NE1은 일주일에 한 번 방송출연이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감행한 것은 물론 매주 새로운 무대연출을 위해 “아이 돈 케어”를 3번씩이나 리믹스하는 등 종전 가요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활동 형태를 보여왔다.

여기에 아직 데뷔 1년도 되지 않은 그룹의 첫 번째 솔로곡이 리더인 CL이나 메인보컬인 박봄이 아닌 산다라라는 점 등 2NE1의 특별한 프로모션 형태는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들만큼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또 어떤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일지, 또한 2NE1이 멤버 개개인의 솔로 활동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2NE1은 지난 6일 ‘프리티 보이’를 시작으로 매주마다 ‘스테이 투게더’ ‘레츠고 파티” 등을 차례대로 선보이는 파격적인 후속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