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설운도, 궁궐 같은 저택 공개…백지영 "이런 나무 몇천만 원 한다" 깜짝 (지금이순간)
설운도가 일상을 공개한다.
27일 방송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 4화에는 대한민국의 대표 트로트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 설운도가 출연, 명곡 속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트로트계의 '리빙 레전드' 설운도와 함께 설운도의 아들이자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 이승현과 '미스터트롯2'의 우승자 가수 안성훈, 또 다른 깜짝 후배 트로트 가수까지 등장해 눈과 귀가 즐거운 이야기를 나눈다.
먼저 설운도의 궁궐 같은 저택과 숲처럼 울창한 앞마당을 본 백지영은 "제가 나무 가격을 좀 알아봤었는데 이런 나무 몇천만 원 합니다"라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또한 설운도가 직접 조경한 것으로 알려진 마당에는 다양한 식물과 다채로운 모양의 돌들이 자리 잡아 시선을 강탈한다. 대저택 외관과 앞마당 정원 스케일에 감탄하는 3MC에게 설운도는 집 안을 장식한 다양한 수석(壽石) 자랑에 열중한다. 그림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수석부터 "죽을 때까지 팔 생각 없다"라며 억대 가격을 자랑하는 귀한 산수경석까지, 수석 콜렉션을 마치 자식처럼 끔찍이 아끼며 애정 어린 마음을 담아 '누이'를 개사한 공연까지 선보이는 등 엉뚱한 매력을 발산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설운도의 큰아들인 가수 이승현이 방문, 트로트계 대표 부자(父子)의 유쾌한 모습과 즉석에서 선보이는 연주로 훈훈함을 더한다.
이어 그때 그 순간을 조명할 음악적 고향으로 떠난 설운도는 여의도 한국방송공사에 내려 익숙하게 안으로 들어가 한 스튜디오를 둘러보며 추억에 잠긴다. 추억의 장소는 바로 1983년 KBS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산가족을 찾습니다'의 당시 방송 스튜디오인 것. 설운도는 "아직까지 그 함성이 들린다"라며 가슴 먹먹한 소감을 전한다.
그때 그 순간으로 돌아가 진솔한 이야기가 시작되자 설운도는 5시간 만에 벼락스타가 된 순간을 떠올린다. 1982년 KBS '신인탄생'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설운도는 이어지는 음반 실패로 매니저의 단칸방에 얹혀살았다고. 그러던 중 당시 생방송 중인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를 본 설운도의 매니저가 "좋은 생각이 있다"고 달려 나가 설운도의 '아버님께'를 개사 및 제목도 '잃어버린 30년'으로 변경해서 5시간 만에 재녹음 후 '이산가족을 찾습니다'의 삽입곡으로 쓰이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138일간 특별 생방송 된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는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78%를 기록, 전 세계가 주목했던 방송에서 '잃어버린 30년'을 부르게 되어 단숨에 스타가 된 배경을 전해 흥미를 높인다.
위기를 맞은 설운도가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서면서 화려하게 복귀했던 순간도 전파를 탄다. 설운도는 1984년, 아무도 자신을 찾지 않는다는 고독감과 관객들의 차가운 시선에 도망치듯 한국을 떠나 일본으로 유학했던 시절을 회상한다. 4년간 밤낮으로 음악 공부와 일을 병행하고 다시 한국에 돌아온 설운도는 예상치 못한 의외의 사건으로 과거 흥행하지 못했던 곡이 4년 만에 역주행하게 된 역대급 운이 따라줬던 비화를 전한다. 여기에 노래 '보라빛 엽서'가 가수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에서 오디션 곡으로 불러 23년 만에 빛을 보게 되어 다시 한번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이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힌다. 임영웅에게 선물한 노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영탁이 부를 뻔했던 탄생 배경까지 공개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설운도의 아내 배우 이수진과의 풀 러브 스토리도 공개된다. 1989년 당시 신인 배우였던 이수진의 환심을 사기 위해 유명 작곡가라고 자신을 소개했던 일화와 두 번째 데이트 만에 결혼에 골인하게 된 러브 스토리의 배경을 전한다. 그뿐만 아니라 부부 싸움 이후 아내가 설운도에게 적어준 편지 내용으로 노래를 만들었는데, 아내가 오열하자 설운도는 "이거 장사 되겠구나"라고 생각했던 설운도의 대표 히트곡의 제작 비화를 고백한다. 정통 트로트가 아닌 새로운 느낌의 뉴트로트를 선보인 설운도를 향해 관계자들이 "설운도 살짝 맛이 갔다"며 혹평을 전한 사연 등 싱어송라이터 설운도의 수많은 명곡과 그 명곡 속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들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여기에 더해, 눈물의 현장이었던 '이산가족을 찾습니다' 방송 때처럼, 41년 만에 같은 장소에서 '잃어버린 30년'을 열창하고 깜짝 방문한 트로트 후배 가수들의 진심이 담긴 헌정 공연까지 펼쳐져 깊은 울림을 전하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무도 몰랐던 설운도의 명곡 속 숨겨진 이야기와 반가운 노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지금, 이 순간'은 바로 오늘(27일) 저녁 8시 20분에 tvN STORY에서, 28일(금) 오후 6시 4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 '비키니 대회 1등' 현숙 보니…헉! '나는솔로' 21기, 역대급 비주얼
▶ '서정희 딸' 서동주, 랩원피스로 감출 수 없는 가슴골…섹시 美
▶ 김지원, 한쪽 쇄골라인 드러내고…'눈물의 여왕'의 매혹적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