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인나가 '책맹인류' 내레이터로 나선다.

유인나는 오는 20일 밤 9시 55분 방송되는 EBS '다큐멘터리 K '책맹인류'(이하 책맹인류) 7부 '강아지에게 책 읽어주는 아이들' 편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책밍인류'는 2021년 '당신의 문해력'으로 우리 사회에 문해력 아젠다를 제시한 EBS 문해력 제작진의 후속작으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책을 읽지 않는 '책맹(冊盲)'의 현상과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벗어나기 위한 방안을 알려주는 10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유인나가 내레이션을 맡은 7부 '강아지에게 책 읽어주는 아이들' 편은 아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초등학생 7명과 함께 '강아지에게 책 읽어주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내용을 다룬다. 동물 행동 교정 트레이너 설채현 수의사 팀과 독서 전문가, EBS 제작진이 협력하여 12주 동안 아이들이 강아지와 함께 책 읽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로 인해 아이들에게 생긴 변화를 집중 조명한다.

아이들과 강아지의 특별한 만남을 담은 이 프로젝트에 유인나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내레이션과 공감이 더해져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BS 다큐멘터리 K '책맹인류' 10부작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9시 55분 EBS 1TV에서 방송되며, 유인나의 목소리와 함께한 7부 '강아지에게 책 읽어주는 아이들' 편은 오는 9월 20일(수) 방송된다.


▶ 류화영, 운동복에 드러난 아찔 가슴골…흘린 땀에 배가된 섹시함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티셔츠 틀어올리고 갈비뼈 앙상한 개미허리 공개
▶ 오정연, 레이스 수트 벗으면 이 모습? 브라톱X핫팬츠 '아찔'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