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13기 순자 인스타그램


'나는 SOLO' 13기 출연자 순자가 돌싱인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6일 13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솔로' 13기, 광수님,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립니다"라고 시작하는 긴 사과문을 공개했다.

13기 순자는 지난 2016년 4월 결혼했지만, 이혼 후 싱글이 됐다. 하지만 이를 숨겼다. 13기 순자는 "저는 결혼 전제 프로그램인 '나는솔로'에 출연 신청을 하면서 배우자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혼인했던 이력(2016.04)을 숨겼습니다. 저의 이기심과 짧은 생각으로 일반 기수로 출연 신청했습니다. 사죄를 드리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 시점이지만 지금이라도 모두에게 진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순자는 '나는 솔로'에서 13기 광수와 러브라인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두 사람의 모습은 본방송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다. 심지어 최종선택으로 서로를 선택해 커플이 된 후에도 두 사람의 인터뷰만 생략됐고, 본방송이 끝난 라이브 방송에서 광수만 출연해 순자와의 이별 사실을 알렸을 뿐이었다.

논란이 된 통편집에는 순자의 개인사(결혼 이력)가 있었다. 그는 "제작진 분들께서 저에게 공개적인 사죄의 기회를 주셨었지만 제 이기심으로 모두 놓쳤고, 그 동안 저는 통편집의 사유를 모르는 척 해왔습니다"라며 "특히 13기 광수님은 저로 인해 시청자 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습니다"라고 최종 선택 했던 광수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13기 순자는 '나는 SOLO'가 방송된 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A웹서비스 코리아'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으며, 연봉이 2억 안팎인 능력자라고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광수는 라이브 방송에서 "저희는 헤어졌다. 그리고 저는 혼자가 된 후 데이트는 몇번 했는데 연애로 이어지지는 못했다"라고 순자와의 이별을 전했다.  이하 순자 사과문 전문.

'나는솔로' 13기 라이브 방송에 홀로 참석한 광수 / 사진 : 유튜브채널 '촌장엔터테인먼트'


◼️나는솔로 13기, 광수님,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3기 순자 한소영입니다.

저는 결혼 전제 프로그램인 나는솔로에 출연 신청을 하면서 배우자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혼인했던 이력(2016.04)을 숨겼습니다. 저의 이기심과 짧은 생각으로 일반 기수로 출연 신청했습니다.

사죄를 드리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 시점이지만 지금이라도 모두에게 진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이전에 제작진 분들께서 저에게 공개적인 사죄의 기회를 주셨었지만 제 이기심으로 모두 놓쳤고, 그 동안 저는 통편집의 사유를 모르는 척 해왔습니다.

저로 인해서 나는솔로 제작진은 물론 13기 출연자분들께 큰 피해를 입혀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13기 광수님은 저로 인해 시청자 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습니다.

그 동안 13기 순자 한소영을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도 깊이 사과드립니다.

어떤 말이나 행동도 상처 받은 분들의 고통을 덜어 줄 수 없겠지만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송구스럽지만 염치불구하고 두 가지만 부탁드립니다.

*저의 소속 회사는 제가 저지른 일과는 무관하므로 가급적 저와 연관지어 언급하지 말아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과거 사진에 나온 그분도 저로 인해 피해를 보고 계시므로 함께 나온 사진은 사용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