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빙 제공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올해 최고 화제작을 선정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할 수 있는 ‘2022 티빙 어워즈’를 오는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2022 티빙어워즈’는 1년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를 선정하는 ‘올해의 콘텐츠’와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하는 ‘올해의 픽’, 티빙을 가장 열정적으로 즐긴 이용자를 발표하는 ‘올해의 티즐리’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됐다.

먼저 '올해의 콘텐츠'에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전체 VOD 시청 UV(Unique Visitor, 순 방문자 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총 9개의 콘텐츠가 선정됐다. 그중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6개가 순위에 올라 날로 더해가는 화제성을 입증했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중에서는 역대 티빙 오리지널 중 누적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빛나는 <환승연애2>와 올 상반기 티빙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꼽힌 <서울체크인>이 순위에 포함됐다. 박보검, 박서준, 지창욱 등 최정상 청춘스타들이 반전 예능감을 선사했던 <청춘MT>도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에서는 ‘술도녀’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술꾼도시여자들>, 최근 싱가포르 AACA 시상식에서 ‘최고 OTT오리지널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2>가 선정됐다. 독창적인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은 생존 서바이벌 <몸값>도 함께 순위에 올랐다.

그 외에도 MZ세대를 사로잡은 예능 tvN <뿅뿅 지구오락실>을 비롯해, 힐링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이 제일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뽑는 ‘올해의 PICK’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오는 21일까지 티빙 앱과 티빙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베스트 힐링모먼트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키스씬 ▲베스트 스릴잼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치얼스 등 기억에 남는 콘텐츠에 직접 투표할 수 있으며, 결과는 26일 발표된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투표에 참석한 이용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티빙에 뜨거운 애정을 보여준 이용자를 선정하는 ‘올해의 티즐리’도 진행된다. ▲티빙을 가장 오래 사랑한 티즐리 ▲콘텐츠를 가장 오래 시청한 티즐리 ▲티빙 오리지널 출석왕 티즐리 ▲티빙 유니버스 과몰입 티즐리에 해당하는 이용자를 선정해 통 큰 선물로 보답할 예정이다.

구자영 티빙 CMO는 “연말을 맞아 티빙의 인기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보고, 재미과 감동을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올 한해 티빙을 사랑해주신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에도 다채로운 콘텐츠로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 OTT 티빙은 <술꾼도시여자들>, <환승연애>, <여고추리반>, <몸값>, <보물찾기> 등 매월 2편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최정상 파라마운트와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론칭하며, 풍성한 해외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티빙은 케이티 시즌을 흡수 합병하며 더욱 견고해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