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제공

최대철이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12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2021 KBS 연기대상'이 열렸다.

이날 '오케이 광자매'로 조연상을 받은 최대철은 수상 소감에서 가족을 언급하며 뭉클함을 자아냈다. 그는 "결혼을 일찍 해서 아이 둘을 키우느라고, 사실 아이들은 핑계고 세상에 달콤함이 많아 누리고 사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상을 받게 된다면 아버지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었다. 작년에 아버지에게 입에 담지도 못할 말을 했었다. '자식 낳아보니까 부모가 보인다'고 했던 것 다시 한번 정말 죄송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암 판정을 받은 누나를 향해 "다 잘 될 거야. 응원하고 사랑해"라고 덧붙여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 이하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 목록

▲ 대상: 지현우(신사와 아가씨)
▲ 여자 최우수상: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남자 최우수상: 차태현(경찰수업), 이도현(오월의 청춘)

▲ 여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고민시(오월의 청춘), 권나라(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 남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김민재(달리와 감자탕), 정용화(대박부동산)

▲ 베스트커플상: 김소현-나인우(달이 뜨는 강), 김요한-조이현(학교2021), 김민재-박규영(달리와 감자탕), 박은빈-로운(연모), 이도현-고민시(오월의 청춘), 지현우-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차태현-진영(경찰수업)

▲ 여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소이현(빨강구두), 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
▲ 남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류진(속아도 꿈결)
▲ 여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홍은희(오케이 광자매), 박하나(신사와 아가씨)
▲ 남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윤주상(오케이 광자매)

▲ 여자 조연상: 금새록(오월의 청춘), 함은정(속아도 꿈결)
▲ 남자 조연상: 이이경(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최대철(오케이 광자매)
▲ 여자 인기상: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남자 인기상: 진영(경찰수업), 로운(연모)

▲ 여자 신인상: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정수정(경찰수업)
▲ 남자 신인상: 김요한(학교2021), 나인우(달이 뜨는 강), 로운(연모)

▲ 작가상: 김사경 작가(신사와 아가씨)
▲ 드라마스페셜 TV시네마상: 김새론(그녀들), 전소민(희수), 박성훈(희수)
▲ 청소년 연기상: 최명빈(연모, 신사와 아가씨), 이레(안녕 나야), 서우진(신사와 아가씨), 조이현(오월의 청춘)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