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일 첫방송 '사이코지만 괜찮아', 넷플릭스 편성 확정…기대포인트 공개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넷플릭스 서비스를 확정했다.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 연출 박신우)는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과 영어권, 라틴 아메리카 지역은 첫 방영일부터 매회 정규 방송 종료 후 당일 공개되며, 그 외 지역은 8월 16일 전 회차 동시 공개된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김수현)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서예지)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특히 믿고 보는 작가-감독-배우 군단과 독특한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기대감을 자아내는 포인트를 공개했다.
◆ 김수현, tvN 드라마 첫 출연
수식어가 불필요한 배우 김수현(문강태 역)이 5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선택한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제작 초기 단계부터 관심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동화 속 마녀를 연상케 하는 반사회적 인격성향을 가진 인물로 돌아온 서예지(고문영 역), 자폐 스펙트럼 속 자신만의 세계를 연기할 오정세(문상태 역), 기대 받는 배우 박규영(남주리 역)의 활약까지 새로운 도전에 나선 배우들의 '처음'과 이들의 '첫 호흡'을 함께하는 만큼 베일을 벗을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 '디테일 장인' 박신우 감독 X 일러스타 작가 잠산→무한떡밥 예고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를 보여줄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동화를 드라마에 접목시키는 콘셉트로 신선한 재미와 흥미를 일게 한다. 로코 장인, 디테일 장인으로 정평이 난 박신우 감독의 연출이 매회 주제를 관통하는 잔혹 동화와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시너지를 예고하는 것.
또한, 티저 영상에 담긴 메타포들을 찾기 위한 흥미진진한 추리가 시작된 가운데 tvN '남자친구'에서 매회 오프닝과 엔딩에 실린 상징적인 일러스트로 화제를 모았던 잠산 작가가 작업을 맡아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그는 문강태, 고문영 캐릭터로 이들의 관계성을 그려내는 것은 물론 극에 등장하는 동화책의 삽화에도 참여, 신비롭고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배가할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오는 20일(토) 밤 9시 첫 방송된다. 넷플릭스에서는 정규 방송 종료 직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