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 지현우, 안내상, 예성 / 사진: JTBC '송곳' 홈페이지


JTBC 특별기획 '송곳' 주요 인물들의 상하구조, 신뢰 관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조직관계도가 공개됐다.

먼저 '송곳'의 주 배경이 될 '푸르미마트'에서는 가장 꼭대기를 차지하고 있는 관리자들 밑으로 생활 용품, 규격 상품, 수산, 야채청과 등의 파트 직원들이 배치돼있어 마치 인간 피라미드를 연상케 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보기만해도 살벌한 상하관계로 이어져있어 '푸르미마트' 내에서 어떤 사건과 갈등이 일어날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는 상황.

그 중에서 '푸르미마트'의 중심 인물인 야채청과 과장 지현우(이수인 역)는 상사인 김희원(정부장 역) 등과 유일하게 대립을 이루고 있는 반면 팀원을 비롯한 부하 직원들과는 신뢰연대로 엮여져 있다.

이 와중에 '푸르미마트'의 상하관계와는 상반되게 '부진노동상담소' 식구인 안내상(구고신 역), 김가은(문소진 역)은 신뢰와 연민 그리고 애증의 관계로 얽혀있어 관심을 더하고 있다.

이처럼 주변 모든 사람과 믿음으로 얽혀있는 '부진노동상담소'의 소장인 안내상과 '푸르미마트'에 들이닥친 부당해고 사건의 중심에 설 지현우가 어떤 호흡과 파트너쉽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송곳'의 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사건을 다루는 '송곳'에서는 아주 다양한 군상의 인물들이 나온다. 이들이 대립하고 화합해 나가는 과정들이 극의 전개를 더욱 탄탄하게 이끌어 갈 예정이니 첫 방송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송곳'은 푸르미마트의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아주 현실적이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으로 오는 24일(토) 밤 9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