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응답하라 인형 복선, 네티즌 수사대에 PD도 화들짝 "놀랍다"
응답하라 인형 복선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응답하라 인형 복선'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에 따르면 개 인형은 칠봉(유연석 분), 고릴라 인형은 쓰레기(정우 분), 물개 인형은 성나정(고아라 분)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11화에서 개 인형이 물개 인형을 바라보지만, 물개 인형은 고릴라 인형을 바라본다. 이는 칠봉이는 성나정을 좋아하지만, 성나정의 감정은 쓰레기에 향해 있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12화에서 고릴라 인형이랑 물개 인형이 손을 잡자 쓰레기와 성나정도 손을 잡았고, 13화에서 고릴라 인형과 물개 인형이 입맞춤을 하는 모습 이후, 실제로 쓰레기와 성나정이 입맞춤을 했다.
이에, '응답하라 1994'의 신원호 PD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인형은 복선이 맞다. 현장에서 애드리브로 한 것인데, 심심할 때마다 인형을 배치해봤다. 시청자들이 발견해 놀랍다"고 전했다.
응답하라 인형 복선에 누리꾼들은 "응답하라 인형 복선, 게시물 보는 순간 소름", "응답하라 인형 복선 PD도 인정했구나", "응답하라 인형 복선 발견한 사람은 진짜 대단한 사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는 성나정의 남편 찾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으며, 매주 금,토 저녁 8시 40분 tvN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