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복불복 마니아층 형성 / 사진 : 판타지오 제공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이 이른바 '병맛' 코드로 대중들을 매료시키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주 월,수,금 오전 8시 SK 전 채널(네이트, 호핀,  Btv, 티스토어)을 통해 업데이트 되는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이 병맛 소재와 참신하고 기발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인기 드라마로 떠오르고 있다.

첫 회부터 범상치 않은 에피소드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방과 후 복불복'은 회를 거듭할수록 업그레이드 되는 뽑기 미션들과 이를 수행하며 상상을 초월하는 행동과 대사들을 소화하는 김소은과 서프라이즈의 열연으로 점차 마니아 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병맛' 코드를 전면에 내세운 이 드라마가 방송 초반 시청자들에게 색다르고 낯선 물음표를 선사했다면 7회까지 방송된 지금은 오히려 이 '병맛'에 중독성을 느낀 마니아 층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드라마의 인기를 반영하듯 매회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될수록 점차 늘어나고 있는 조회수가 '방과 후 복불복'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던 6회 '가족특집'은 현재 포털 사이트 네이트 기준으로만 10만뷰 가까이 도달하며 네이트 외에도 Btv, 티스토어, 호핀 등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점과 최초 방송 업데이트 시간 외에도 상영할 수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잠재 시청층은 더욱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드라마로 데뷔식을 치르고 있는 국내 최초 배우그룹 서프라이즈에 대한 관심도 더불어 상승 중이다. 서강준, 강태오, 유일, 공명, 이태환 등 정정화표 새로운 꽃돌이들의 몸 사리지 않는 활약도 인기 요소 중 하나.

흔히 꽃미남을 앞세운 청춘물 속 주인공들과는 다르게 이들은 오히려 화끈하게 망가지고 굴욕스러운 모습도 서슴지 않는 열연으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초호화 카메오 군단이 포진 된 가운데서도 서프라이즈의 매력이 빛을 발하고 있는 건 기존 꽃미남들과는 다른 병맛 매력으로 캐릭터에 접근하는 차별성이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도 "처음엔 다소 낯선 장르에 살짝 당황하기도 했는데 어느 새 다음 회를 기다리고 있더라", "캐릭터 하나하나 놓치기 싫은 적은 처음! 드라마인데 예능 같기도 하다", "대사나 상황이 유치하면서도 기발한 듯! 결국 계속 보게 된다", "생각 없이 보기 시작했는데 어느 새 서프라이즈의 팬이 됐다. 격일 방송이 아쉬울 정도" 등의 반응을 주로 보이고 있다.

한편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은 매주 월,수,금 오전 8시에 SK 전 채널(네이트, 호핀,  Btv, 티스토어)'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에는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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