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BH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1일 日 첫방송을 시작, 10.1%라는 기분 좋은 스타트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 아이리스가 일본 번화가 곳곳을 장식하고 있다.

일본 네티즌 및 한국 유학생들은 자신들의 블로그를 통해 현재 ‘아이리스’의 현지 반응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한 유학생은 린카이센 도쿄텔레포트역의 에스컬레이터와 시부야 역에 걸린 아이리스 광고판을 사진으로 찍어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뒤 “한국 드라마가 선전하니까 기분이 좋다”며 “이병헌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점점 좋아지려고한다. 이런게 애국심일까?”라고 적었다.

일본에 유학중인 또 다른 네티즌은 ‘아이리스 열풍’이라는 타이틀로 “이병헌의 인기란;; ㅋㅋ 아침에도 올인 방송하고 (아이리스 등) 한국드라마 방송 많이 한다. 다 더빙으로~!”라며 일본에서 한국 작품이 선방하는것에 대해 한국인으로서의 뿌듯함을 전했다.

이들이 올린 사진 자료에 따르면 시부야 역 앞 번화가와 도쿄텔레포트 역과 시부야 역사 내 기둥마다 아이리스 포스터가 장식되어 있으며 전철 안도 가득 메우고 있을 만큼 가는 곳마다 아이리스 포스터가 장식되어 있다.

특히 시부야는 현재 TBS는 매주 월-금 아침 11시 ‘올인’을 방영하고 있으며 ‘아이리스’는 주 1회 매주 수요일 방송을 하며 아침저녁으로 이병헌의 작품을 전진배치했으며 지난 주말부터 21일까지 아침저녁 생방송으로 ‘이병헌’의 일본 프로모션을 진행, ‘뵨사마’ 특수를 누리고 있다.

또, 첫회 시청률 10.1%는 겨울연가의 첫회 시청률 9.2%보다 훨씬 앞선 수치로 일본에서 드라마의 첫날 시청률은 5~6%의 시청률을 보이는 게 보통이며, 두 자리수로 출발하는 건 빅히트를 예고하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또한, '아이리스' 3회부터 헝가리와 일본 아키타 촬영분량이 본격 등장하면 일본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편, ‘아이리스’는 매주 수요일 주 1회 방송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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