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부의 신' OST 도 대박? 포미닛 티아라 에프엑스 비스트 등 아이돌 대거 참여!
2005년 일본 TBS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져 높은 인기를 누렸으며 명문대 입시 전략을 담고 있어 ‘수험서’로도 불리는 미타 노리후사(三田紀房)의 만화 ‘드래곤 자쿠라’('최강 입시 전설, 꼴찌 동경대 가다!')를 원작으로 한 인생 역전 대박 스토리 <공부의 신>OST에 아이돌 최강 그룹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공부의 신>OST는 MBC선덕여왕에서 김춘추와 김유신 아역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국민남동생 유승호와 이현우, 1000만 관객의 영화 ‘괴물’에서 어린 나이에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랑 받았던 고아성, MBC드라마 ‘육남매’의 이찬호, 인기 아이돌 그룹 티아라의 지연 등 방송전부터5인조 '공신돌'의 등장이라는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참여한 가수들의 면면 또한 아이돌 슈퍼스타들의 참여가 눈에 띤다.
<공부의 신> OST 초반부를 화려하게 수놓을 가창자로는 우선 2009년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화제작 '꽃보다 남자'에서 메인 타이틀곡 '파라다이스'를 불러 드라마 인기를 높이는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담당했던 ‘티맥스’가 최근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OST 제작진과 힘을 합쳐 또다시 '대박 흥행 신화'를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티맥스’가 부르는 메인 타이틀 ‘한번쯤은’은 '미남이시네요' OST 중 이홍기가 불렀던 '여전히'를 작곡한 김재양이 작곡을 맡고 역시 '미남이시네요' OST 중 박신혜가 불렀던 '말도 없이'를 작곡한 한성호가 작사를 담당했다.
'한번쯤은'은 한번만 들어도 쉽게 다가오는, 멜로 선율이 강한 모던 록 스타일의 곡이다. 극중 등장인물들이 꿈꾸고 있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티맥스’의 감미로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표현하고 있다.
2009년 골든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하며 올 한해 그들만의 시대로 만들었던 여성 아이돌 빅스타 ‘포미닛’이 부르고 ‘한효주’, ‘김동욱’ 주연의 쏘울 스페셜에서 ‘한효주’가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왈칵 내 눈물이’의 작곡자 김동현이 작사, 작곡한 엔딩 타이틀 ‘Dreams Come True’도 OST를 빛내고 있다.
익숙한 선율로 청감을 자극시키는 강렬한 캐논(Canon) 기타 사운드에 멤버(지현, 가윤, 지윤, 현아, 소현) 전원의 경쾌하고 신나는 가창과 파워풀한 랩이 돋보이는 곡으로 신세대의 뜨거운 열정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예고편부터 화제를 끌어모으며 젊은 층에 큰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라마에 참여한 ‘공신돌’ 중의 한명으로 깜찍 발랄한 모습으로 드라마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티아라’의 지연이 가창을 한 ‘또르르’는 지연의 이쁜 이미지에 걸맞는 상큼한 러브 발라드다.
소녀의 아름다운 사랑을 순수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발라드로 드라마 속 학생들만의 애틋한 사랑과 우정을 돋보이게 할 곡이다.
온라인에 공개되는 네번째 트랙 Because I'm weary 는 청소년들의 말못할 방황과 고뇌를 감성적인 가사로 어루만져 주는 세련된 모던 록으로 빼어난 가창력의 어니스트(Ernest)가 참여하여 매력적인 보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비스트(Beast), 에프엑스(f(x)), FT트리플(FT.triple) 등 아이돌 슈퍼스타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OST의 모든 수록 곡들은 14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되며, 오프라인 음반 또한 온라인 공개에 맞추어 14일 전격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