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CCTV ‘파이브 스타 호텔’ 주연으로 중국 내 인기 최고

사진 : 드라마 <친구>서 정유미 / 진인사필름 제공


MBC 주말기획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극본: 곽경택 한승운 김원석, 연출: 곽경택 김원석)에 출연 중인 연기자 정유미가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극중 부잣집 귀한 딸로 여고생 그룹 ‘레인보우’의 멤버이자 동수(현빈 분)를 짝사랑하는 은지 역할을 맡고 있는 정유미의 모습에 “너무 귀엽다”, “공감 가는 상황과 대사가 인상 깊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3, 4회 방송분에서는 미남 선생님의 결혼 소식을 듣고 직접 선생님께 찾아가 울먹이며 따지는 모습이나 동수를 바라보며 친구 진숙(왕지혜 분)을 경계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등 ‘귀여운 여고생’으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정유미는 이미 중국에서 드라마 주연으로 얼굴을 알린 신인 아닌 신인. 지난 2007년 중국 국영방송 CCTV의 ‘파이브 스타 호텔’(오성대반점)의 주인공으로 우맹맹,  장준녕, 조희문 등 중국 스타 배우들과 함께 연기를 펼쳤다.

‘파이브 스타 호텔’에서 정유미는 유산과 관련한 재산분쟁을 피해 중국으로 건너간 재벌 상속녀 역할을 맡아 남자 주인공들의 애정 공세를 받는 역할을 맡아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파이브 스타 호텔’은 한국 배우가 출연한 중국 드라마이면서도 한국으로 역수출 돼 케이블 TV에서 방영되는 등 중국의 대표적인 히트 드라마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 

이에 드라마 '친구' 제작사인 (주)진인사필름 측은 “국내에서도 ‘대왕세종’ 등의 드라마에서 주요 역할로 등장하는 등 활약이 있었다”며, “오디션을 통해 은지 역할에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캐스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동수와 준석(김민준 분), 상택(서도영 분), 중호(이시언 분) 등 남자 친구들과 진숙, 은지, 성애(배그린 분) 등 ‘레인보우’ 멤버들의 관계가 흥미를 자아내고 있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매주 토요일(오후 10시50분)과 일요일(오후 10시40분)에 방송되고 있다.

사진 : CCTV 드라마 <파이브 스타 호텔> 중 한 장면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