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M엔터테인먼트, 음악 꿈나무 위한 '스마일 뮤직 페스티발' 개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SMile Music Festival’(스마일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SMile Music Festival’은 SM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음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아동 및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만큼 음악에 관심 있는 유소년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SMile Music Festival’의 지원 대상은 수도권 내 지역아동센터에서 6개월 이상 활동하고 있는 음악동아리에 한하며, 참가 신청은 7월 1일부터 19일까지 SMTOWN 공식 홈페이지와 스마트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everysin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자세한 사항은 추후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약 3개월의 연습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와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 멘토링 등이 지원되며, 오는 11월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에 위치한 SMTOWN THEATRE에서 공연 및 SM 아티스트와의 합동 무대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어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M은 SMTOWN THEATRE에서 상영하는 홀로그램 뮤지컬 및 콘서트에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초청하는 문화 나눔 행사인 ‘SMile Special Moment’(스마일 스페셜 모멘트)도 진행,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7월 한달 간 포털사이트 다음의 사회공헌 사이트 ‘희망해’(http://hope.daum.net)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SM은 지난해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을 론칭하고 사회봉사단 정기봉사활동, 아티스트 재능기부 등은 물론 삼성과 공동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추진, 결혼이주여성을 해외 공연 통역사로 활동하게 하는 등 SM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