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수현 / 키이스트 제공


배우 김수현이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선다.

김수현은 드라마 ‘자이언트’와 ‘드림하이’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일찌감치 대중에게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배우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12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첫사랑을 그리워하는 순애보와 나라를 다스리는 카리스마를 동시에 갖춘 왕 ‘이 훤’ 역을 완벽히 소화해 내 극찬을 받았다. 특히, 발군의 연기력은 국내외에서 ‘김수현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신 한류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에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김수현이 주연으로 활약한 ‘해를 품은 달’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7개국으로 수출되고, 중국 최대의 온라인동영상 사이트 PPTV에서 조회수 1억 건 돌파하는 등 세계적으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드라마를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수현의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위촉은 향후 동아시아 대상 방한관광촉진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수현의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은 오는 18일 오후, 한국관광공사 지하 상영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김수현은 각종 광고모델 및 잡지, 인터뷰 등 일정을 소화하며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