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亞 프린스 장근석,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
드라마, 영화, 음악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신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배우 장근석이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세계 평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한다.
내년 3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는 전 세계 50여 개 국가 정상 및 국제기구 대표가 모이는 안보 분야 최고위급 정상회의로, 테러집단으로부터 핵물질 및 핵 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장근석의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해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김성환 외교통상부장관)은 “장근석의 글로벌하고 친근한 이미지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와 잘 어울리며, 장근석씨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전 세계 사람들이 핵안보의 중요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장근석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안보 분야 최고위급 정상회의 홍보를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전하며 “우리 모두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핵테러 방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작게나마 힘을 보태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기자로서 날로 더해가는 한류열풍으로 국내외에서 한국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하고 있다. 대한민국이 문화와 경제, 안보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십을 갖고 세계평화에 기여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장근석은 10월 20일 나고야를 시작으로 오사카와 사이타마 등 일본 3개 도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2011 JANG KEUN SUK ARENA TOUR THE CRI SHOW IN JAPAN 'ALWAYS CLOSE TO YOU'에서 6만 여석의 티켓을 모두 5분 만에 매진시키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조기매진으로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팬들의 요청으로 오는 11월 26일 "JANG KEUN SUK 2011 THE CRI SHOW IN TOKYO DOME 'THE BEGINNING' 단독공연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