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세운이 오랜만에 공백을 깨고 컴백한다.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세운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 'QUIZ'(퀴즈)를 발매한다. 지난 2022년 발표한 미니 5집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되는 새 앨범으로, 정세운은 컴백을 하루 앞두고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정세운은 공백이 길어졌던 이유에 대해 "앨범이 나올 때  되게 여러가지 요인이 합쳐져야 한다"라며 "여러 복합적인 상황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늦어졌고, 음악 완성도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 또 제가 전곡에 다 참여하다 보니 더 늦어지게 된 것 같다. 사실 제가 전곡에 꼭 참여를 해야 한다는 욕심은 없기 때문에 앞으로는 좀 더 빨리 노래를 자주 들려드리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 싱글도 내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주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군백기'급으로 길어진 공백기에 팬들은 트럭 시위에 나서기도 했다. 정세운은 이에 대해 "너무 이해한다. 오래 공백기를 가진 것도 사실이고, 팬들께서 계속해서 제 음악을 기다려주시고 원하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고 생각하고 있다"라며 "열심히 해서 또 자주 앨범을 내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이와 함께 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묻자 "그래도 8곡으로 나오게 됐으니까 이번 활동에 같이 집중했으면 좋겠다. 이번 곡들이 떼창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ㄷ은데, 팬들께서도 목 관리를 잘 하셔야 될 것 같다. 재미있게 후회가 남지 않게 같이 활동을 매 순간 몰입해서 해보고 싶은 것이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정세운 새 미니앨범 'QUIZ'는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앨범으로, 온전히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을 제시한다. 타이틀로 선정된 'QUIZ'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으로, 오랜 시간 음악 선후배로 영감을 나눠온 감성장인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호흡을 맞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