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슈퍼주니어, 日 팬들과 재회에 감격…"막 데뷔한 기분"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04.05 09:30

    사진: 레이블SJ 제공
    사진: 레이블SJ 제공

    슈퍼주니어가 일본에서 2년 만에 열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팬 이벤트 'SUPER JUNIOR Japan Special Event 2022 ~Return of the KING~(슈퍼주니어 재팬 스페셜 이벤트 2022 ~ 리턴 오브 더 킹~)'을 열고 현지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지난 2020년 'SUPER JUNIOR WORLD TOUR 'SUPER SHOW 8:INFINITE TIME' in JAPAN' 이후 2년 만에 일본을 찾은 슈퍼주니어는 3일 동안의 공연 동안 약 4만 5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K-POP 레전드' 수식어를 증명했다.


    슈퍼주니어의 일본 팬 이벤트에 현지 매체들의 관심도 쏟아졌다. 스포츠닛폰, 닛칸스포츠, 선케이 스포츠, 데일리스포츠, 도쿄 주니치스포츠 등 일간지는 슈퍼주니어의 일본 팬미팅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며 'K-POP 레전드'의 귀환을 알렸다.


    슈퍼주니어 멤버들도 일본 팬들과 재회에 감격했다. 은혁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에 처음 왔을 때처럼 두근두근하다고 이야기했다. 그때부터 눈물을 참았는데, 무대 위에서 팬 분들이 우는 걸 보고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고 말했다. 이특은 "사랑하는 사람들끼리는 눈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하는 것처럼, 그 기분을 박수로 느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응원법을 이야기했다.

    1 · 2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