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유미의 세포들' 이상엽 감독 "안영미, '응큼세포' 더빙 참여…흔쾌히 수락"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1.09.14 15:15

    '유미의 세포들' 온라인 제작발표회 / 사진: 티빙 제공
    '유미의 세포들' 온라인 제작발표회 / 사진: 티빙 제공
    이상엽 감독이 '응큼세포' 안영미의 섭외 비하인드를 전했다.

    14일 오후 티빙, tvN '유미의 세포들'(극본 김윤주·김경란, 감독 이상엽)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려 이상엽 감독을 비롯해 김고은과 안보현이 참석했다.

    '유미의 세포들'은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 세포 자극 공감 로맨스 드라마.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유미의 세포들'은 세포의 의인화라는 기발한 상상력 위에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를 유쾌하고 사랑스럽게 풀어내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상엽 감독은 응큼세포 더빙을 맡은 안영미의 섭외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 감독은 "응큼이가 특별하다. 그냥 하면 안될 것 같아서 (안영미 씨에게) 부탁을 드렸는데 흥쾌히 수락해주셨다"며 "녹음할 때 애니메이팅 하는 걸 부탁을 드려서 애니메이터 팀이 동작도 찍어갔다. 되게 고마워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세포들의 성우진에 대해 "어릴 때 만화 영화나 더빙 외화를 많이 봤는데 저도 성우분들을 잘 알지 못해서 다 서치를 했다. 소리만 듣고 이런 목소리가 어떤 세포에 어울리겠다 해서 쭉 추려서 PD님한테 드렸더니, '다 주인공만 하시던 분들'이라고 하시더라"라며 "다행히 흔쾌히 다들 원작 팬이라며 즐겁게 (더빙을) 해주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은 오는 9월 17일(금) 밤 10시 50분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