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PICK송] 임영웅·소유→블랙핑크 로제, '빛'이 나는 솔로 대첩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1.03.14 09:00

    이번주 컴백 라인업 / 사진: 뉴에라프로젝트, 스타쉽, YG, 롱플레이뮤직 제공
    이번주 컴백 라인업 / 사진: 뉴에라프로젝트, 스타쉽, YG, 롱플레이뮤직 제공

    솔로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한 주였다. 여기에 민경훈이 속한 밴드 버즈는 오랜만에 신곡을 발매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주 어떤 신곡들이 리스너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 화요일 PICK: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PICK송] 임영웅·소유→블랙핑크 로제, '빛'이 나는 솔로 대첩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신곡은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으로, 트로트 장르라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믿고 듣는' 임영웅의 막강한 저력을 발휘하며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 수요일 PICK: '잃어버린 시간'에 대한 고뇌 담은 버즈의 귀환

    [PICK송] 임영웅·소유→블랙핑크 로제, '빛'이 나는 솔로 대첩

    버즈는 전 세계적으로 혼돈의 시간을 겪으면서 상실감을 느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잃어버린 시간'으로 돌아왔다. 타이틀로 선정된 '아날로그'는 경쾌한 밴드튠 사운드의 곡으로 가사에는 시간의 흐름 속에 존재감을 잃어가는 것들에 대한 철학적인 고뇌를 담았다. 버즈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남자를 몰라',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등의 명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이상준, 차길완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 목요일 PICK: 이효리표 감성 가사와 만난 소유의 목소리

    [PICK송] 임영웅·소유→블랙핑크 로제, '빛'이 나는 솔로 대첩

    지난해 7월 발매된 'GOTTA GO' 이후 8개월 만에 소유의 신곡이 발매됐다. 가요계 아이콘 이효리와 최근 프로듀서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뮤지션 베이빌론(Babylon)이 각각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많은 주목을 받은 '잘자요 내사랑'은 따뜻한 느낌의 기타, 피아노 사운드와 진심 어린 위로가 전해지는 가사에 소유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져 봄날 지친 현대인들에게 포근한 힐링을 전한다.


    ◆ 금요일 PICK: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시작점에 선 로제

    [PICK송] 임영웅·소유→블랙핑크 로제, '빛'이 나는 솔로 대첩

    로제가 첫 솔로 싱글 'R'을 발매했다.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디디는, 로제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곡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그리고 로제의 지난날과 현재가 맞물리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로제 본인은 물론, 누군가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 그리고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반응 역시 뜨겁다.


    ◆ 일요일 PICK: 웹툰 OST 대결? '바른연애길잡이' 이하이 vs '소녀의세계' 치즈

    사진: AOMG,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사진: AOMG,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이하이가 가창에 참여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 한 마디'는 웹툰 속 여자 주인공 '바름'의 테마곡이다. 남자 주인공 '유연'이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번져, 어렵게만 느껴지던 사랑이라는 감정을 깨닫게 되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하이의 짙은 소울과 매력적인 음색이 노래와 어우러져, 작품의 공감과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웹툰 '소녀의 세계'는 새롭게 컬래버레이션 음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그 첫 주자로 나서는 것은 치즈(CHEEZE)로, '이렇게 좋아해 본 적이 없어요'를 가창한다.화이트데이 선물처럼 발매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음원은 독자들에게 치사량을 넘어서는 달달함과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특히 이번 콜라보 음원 프로젝트는 '태양의후예', '동백꽃 필 무렵',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 OST를 제작한 모스트콘텐츠와 니스뮤직이 함께 제작한다.


    이하이의 '그 한 마디' 음원과 치즈의 '이렇게 좋아해 본 적이 없어요'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