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레드벨벳 웬디, 태민 새 앨범 수록곡 피처링 참여…11월 9일 발매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0.11.02 09:33

    태민 정규 3집 수록곡 웬디 피처링 참여 / 사진: SM 제공
    태민 정규 3집 수록곡 웬디 피처링 참여 / 사진: SM 제공

    레드벨벳 웬디와 태민이 만들어낼 호흡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샤이니 태민의 세 번째 정규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해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Heaven'(헤븐), '안아줄래 (Think Of You)', 'Pansy'(팬지) 등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3곡은 물론,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한 'Be Your Enemy'(비 유어 에너미)도 만날 수 있다.


    수록곡 중 'Heaven'은 쓸쓸한 기타의 아르페지오 선율 위에 깊이감 있는 리듬, 규모감 있는 코러스가 더해져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가사에는 진실된 위로의 말을 담았으며, 2019년 열린 태민 두 번째 단독 콘서트 'T1001101'(티일공공일일공일)에서 공개해 화제를 모은 만큼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안아줄래 (Think Of You)'는 청량하고 시원한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가사에는 태민이 팬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말들을 진솔하게 표현해 감동을 더하며, 'Pansy'는 편안한 무드가 인상적인 컨트리 기반의 팝 곡으로, 변함없는 사랑으로 늘 곁에 있어준 상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따뜻한 음색을 더한 'Be Your Enemy'는 잔잔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팝 곡으로, 태민의 부드러운 보컬과 어우러지며 가사에는 평소 쉽게 말하기 어려운 아픔과 슬픔을 모두 위로해주겠다는 힐링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는 11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