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정지소·이준영·박지연→SF9·에이티즈 멤버까지…'이미테이션' 라인업 공개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0.10.16 09:43

    '이미테이션' 캐스팅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2021년 상반기 중 방영될 KBS 2TV 새 드라마 '이미테이션'(극본 김민정·최선영, 연출 한현희) 측은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윤호(ATEEZ), 강찬희(SF9)와 함께 휘영(SF9), 종호(ATEEZ), 성화(ATEEZ), 산(ATEEZ), 유리, 안정훈, 임나영, 민서, 이수웅, 데니안, 심은진 등의 캐스팅 소식을 알리며 상상초월 라인업을 완성했다.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이미테이션'은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들을 응원하는 대한민국 아이돌 헌정서가 될 것을 예고했다. 특히 웹툰 속에 등장하는 탑스타 라리마, 완성형 아이돌 샥스, 성장형 아이돌 티파티, 열정형 아이돌 스파클링 등 '이미테이션'의 세계관이 예비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이미테이션' 라인업 공개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이미테이션' 라인업 공개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무엇보다 드라마 제작 소식과 함께 가상 캐스팅이 화제가 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특히 원작을 찢고 나온 완벽한 싱크로율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원작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킬 연기돌의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선 성장형 아이돌 티파티에는 정지소, 민서, 임나영이 캐스팅됐다.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정지소는 아이돌 티파티의 센터 '마하'를 연기한다. 마하는 춤에서만큼은 타고난 감각을 자랑하는 아이돌계 해피 바이러스다. 민서는 티파티의 리더이자 보컬 '리아' 역을, 임나영은 티파티의 전 센터이자 비주얼 담당 '현지' 역을 맡아 최강 비주얼과 실력을 갖춘 걸그룹의 탄생을 알린다.


    박지연은 아이돌계 가장 잘 나가는 TOP 여자 솔로 '라리마' 역을 맡았다. 아이돌계 탑으로 손꼽히는 춤선과 '문명특급' 열풍으로 대중의 재조명을 받고 있는 박지연이 보여줄 탑스타 활약이 기대된다.


    또한, 완성형 아이돌 샥스에는 이준영, 강찬희, 종호, 휘영, 유리, 안정훈이 캐스팅됐다. 각종 차트를 석권하며 명실상부 K-팝의 정점이자 TOP 아이돌 샥스의 센터 '권력' 역은 이준영이 연기한다. 권력은 실력, 외모와 함께 의외의 허당미까지 갖춘 완전체 아이돌.


    TOP 아이돌 샥스의 전 멤버 '은조' 역은 강찬희가 맡았다. 은조는 권력(이준영)과 함께 샥스 내 인기 투 탑으로 동갑내기 권력과는 선의의 라이벌이자 막역한 절친이다. 이와 함께 종호는 샥스의 올라운더 막내 '혁' 역을, 휘영은 샥스의 보컬 겸 프로듀서 '이현' 역을, 유리는 샥스의 예능 담당 '도진' 역을, 안정훈은 샥스의 리더 '재우' 역을 맡았다.


    마지막으로 열정형 아이돌 스파클링에는 윤호, 이수웅, 성화, 산이 캐스팅돼 눈길을 끈다. 스파클링 센터 '유진' 역은 윤호가 맡는다. 유진은 부드러운 외모와 스윗한 미소 뒤에 뚝심과 끈기를 감추고 있는 외유내강 캐릭터. 또한 이수웅이 스파클링의 전 센터 '현오' 역, 성화와 산은 각각 스파클링의 멤버 '민수'와 '세영' 역으로 분해 열연을 예고한다.


    이들 외에도 1세대 아이돌 출신 연기돌이 출격해 뜨거운 관심을 모은다. 데니안은 황금 인맥을 갖춘 능력 만렙의 티파티 기획사 대표 '지학' 역을 맡았고, 심은진은 아이돌의 일거수일투족을 쫓는 '변기자' 역을 맡았다.


    '이미테이션' 제작진은 "현재를 대표하는 핫루키들과 1, 2세대 국민 아이돌의 만남이 이뤄졌다"며 "팔색조 매력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으로 덧입힐 배우들의 시너지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덧붙여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진정성 넘치는 드라마틱한 아이돌 세계를 '이미테이션'만의 유일무이한 색채를 더해 종합센물세트 같은 드라마로 찾아 뵐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KBS 2TV 새 예능드라마 '이미테이션'은 2021년 상반기 첫 방송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