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블랙핑크, 음악방송 출연 확정…타이틀곡+수록곡 'Pretty Savage' 무대 예고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0.10.07 13:14

    블랙핑크 컴백 무대 예고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 컴백 무대 예고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가 컴백 첫 음악 방송에서 2곡의 무대를 확정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일 MBC '쇼! 음악중심'과 11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정규 1집 타이틀곡 'Lovesick Girls'과 수록곡 'Pretty Savage'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Lovesick Girls'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진 곡이다. 블랙핑크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린 이 곡은 인간은 왜 사랑에 상처받고 아파하면서도 또 다른 사랑을 찾아가는지에 대한 고민과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Pretty Savage'는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 위에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랩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곡. 예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닌 블랙핑크 특유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노래다. 미국 빌보드 평론가들이 꼽은 'THE ALBUM' 최고의 곡이자, 유명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이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You, Next' 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주목하기도 했다.


    YG 측은 "블랙핑크 정규 1집 타이틀곡 'Lovesick Girls'가 가을이라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의 곡이라면, 'Pretty Savage'는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그대로 담아낸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Pretty Savage'는 'Lovesick Girls'와 정규 1집 타이틀곡 후보로 끝까지 경합을 벌였던 곡으로써 뮤직비디오를 통해 보여드리지 못한 블랙핑크 절정의 아우라를 무대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2일 미국 동부 기준으로 0시, 한국 시간으로 오후 1시에 정규 1집 'THE ALBUM' 전곡 음원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6일 발매된 피지컬 앨범은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약 59만장을 팔아치웠다. 음반 발매 첫날 단 하루치 집계만으로 K팝 걸그룹 역대 초동 판매량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