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롤링스톤지 "블랙핑크, 리스너에게 아드레날린 날려주는 흥겨운 결과물"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0.10.03 09:42

    블랙핑크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가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블랙핑크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글로벌 차트를 강타한 것.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블랙핑크의 정규 1집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3일 오전 7시 기준(이하 한국 시간)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총 57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뿐 아닌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북남미 지역 강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스페인, 프랑스, 스웨덴, 그리스, 폴란드, 포르투갈, 노르웨이 등 유럽 국가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고 했다.

    이어 "일본을 필두로 중국,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단연 1위다. 특히 일본과 중국에서는 아이튠즈뿐 아닌 현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정규 1집 수록곡들을 전부 10위권 내 진입시키는 '줄세우기'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컴백에 주요 외신 역시 관심을 나타냈다. 그 중에서도 음악 평론지 롤링스톤은 블랙핑크의 정규 1집을 두고 "리스너들에게 아드레날린을 날려주는 흥겨운 결과물"이라며 "'Pretty Savage'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You, Next'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의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오는 6일 정식 출시된다. 예약 판매되고 있는 앨범의 선주문량은 100만장 이상을 기록 중이어서 K팝 걸그룹 단일 음반 역대 최초, 최고, 최다 신기록 경신을 예고했다.
    롤링스톤지 "블랙핑크, 리스너에게 아드레날린 날려주는 흥겨운 결과물"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