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MCND "멤버들 모두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표현력 업그레이드"(일문일답)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0.08.20 14:31

    MCND 새 앨범 발매 기념 일문일답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새 앨범 발매 기념 일문일답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엠씨엔디)가 컴백한다.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MCND 새 미니앨범 'EARTH AGE'가 발매된다. 지난 앨범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하게 된 MCND는 "첫 공백기라 길게 느껴졌던 것 같다"라며 "정말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이번 ‘nanana’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데뷔 이후 첫 컴백인 만큼, 데뷔 때와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묻자 "멤버들 모두 표현력이 더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저희 MCND는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인데, 멤버들 모두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표현력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여러분께 저희의 에너지를 더 잘 전달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MCND "멤버들 모두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표현력 업그레이드"(일문일답)

    MCND는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을 전개하기 시작한다. "외계 행성 ‘Kepler-1649c’에서 동경하던 푸른별 지구에 도착한 다섯 소년의 이야기를 담았다"라고 설명한 MCND는 신곡 및 지난 활동곡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보면 이번 세계관을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포인트를 덧붙였다.


    타이틀곡 'nanana'는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를 담은 곡으로,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MCND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MCND는 "래퍼 라인의 파워풀한 랩과 보컬라인의 감미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으로, MCND만의 에너제틱함을 만나보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더 캐슬제이는 이번 타이틀곡을 비롯해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이와 관련한 질문에 "저의 영감의 원천은 책임감인 것 같다"라며 "영감을 얻거나 작사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고, 작사를 하면서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 같다. 멤버들의 의견들을 들으면서 끊임없이 수정하고 또 수정하는 것이 저만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 이하 MCND 새 앨범 발매 관련 일문일답 전문.

    MCND 캐슬제이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캐슬제이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Q. '떠 (Spring)' 활동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인데, 컴백 소감은 어떤가요?


    '떠 (Spring)' 활동을 마치고 짧은 휴가도 다녀오고, 공백기 동안 자체 리얼리티 'GEMCND(젬씨엔디)' 등 팬 여러분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데뷔하고 처음 있는 공백기다 보니 저희에게는 길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빨리 저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었고, 정말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이번 'nanana'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는 팬 여러분을 직접 만나 뵐 수 있을지 기다려지는 활동인데요, 저희 'nanana' 많이 들어주시고 무대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Q. 지난 8일 공개된 'MCND universe [ EARTH AGE ]'를 통해 MCND의 세계관이 공개됐다. 어떤 스토리를 담아냈나요?


    외계 행성 'Kepler-1649c'에서 동경하던 푸른별 지구에 도착한 다섯 소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Kepler-1649c에서 지구의 무대를 동경하던 소년들이 지구에 도착해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무대를 보여주는 내용인데요. 이번에 공개하는 'EARTH AGE'를 시작으로 'into the ICE AGE'에 이어 '떠 (Spring)'로 연결되는 세계관을 담아냈으니, 'nanana'와 함께 'ICE AGE', '떠 (Spring)' 뮤직비디오를 함께 보시면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와 비교했을 때 1ST MINI ALBUM [EARTH AGE]에서 성장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에서 성장했다고 생각하나요?


    멤버들 모두 표현력이 더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MCND는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인데, 멤버들 모두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표현력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여러분께 저희의 에너지를 더 잘 전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MCND 빅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빅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Q. 타이틀곡 'nanana' 소개와 감상 포인트를 설명해 주세요.


    타이틀곡 'nanana'는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MCND의 굳은 의지를 담은 곡입니다. 래퍼 라인의 파워풀한 랩과 보컬라인의 감미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으로, MCND만의 에너제틱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끝날 것 같지만 끝나지 않는 강렬한 퍼포먼스가 포인트로, 이전에 보여드렸던 것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만나보실 수 있으니 꼭 무대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Q. 매 활동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화제다. 이번 타이틀곡 'nanana' 퍼포먼스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캐슬제이: 시작부터 끝까지, 곡 전체가 포인트이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했습니다.


    빅: 인트로 부분에 나오는 퍼포먼스에 가장 중점을 두고, 멤버 각자의 에너지를 합치는 것을 신경 썼습니다.


    민재: 파워풀한 멜로디 가운데 제 솔로 파트가 나오는데, 퍼포먼스를 할 때 텐션이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Q. MCND가 공개한 커버 안무와 타이틀곡 안무 영상이 화제다. 특히 지난번 'ICE AGE'의 안무 영상은 10가지 버전이 있었고, '떠 (Spring)'에서는 트램펄린, 원 테이크 등 정말 다양하고 독특한 안무 영상이 있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안무 영상은 무엇이고, 이번 'nanana'에서 준비하고 있는 특별한 안무 영상이 있는지 스포해주세요.


    휘준: '떠 (Spring)' 안무 영상 중 트램펄린에서 찍은 안무 영상이 힘들었지만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어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 'nanana' 안무 영상 스포는 정말 입고 싶은 의상을 입었습니다!


    윈: 'ICE AGE' 쇼케이스 현장에서 원테이크로 촬영한 영상이 가장 기억에 남고, 공간을 이용해서 하는 게 재미있었던 촬영이었습니다. 'nanana' 안무 영상을 스포 하자면, 반전 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의상을 입을 것 같습니다!

    MCND 민재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민재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촬영이나 녹음할 때 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빅 군이 녹음실 안에 향초를 켜놓고 깜박하고 그냥 나오는 바람에 다음 사람이 녹음을 하러 들어갔을 때 노래를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한 향과 연기가 퍼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빠르게 발견을 해서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주변을 더 살피고 안전을 더 챙길 수 있는 에피소드가 된 것 같습니다.


    Q. [EARTH AGE]에 총 7곡이 수록됐는데, 타이틀곡 'nanana' 외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이번 앨범은 'Intro ; 푸른별 (Earth Age)', 'Outro ; 외딴별 (Kepler1649c)'가 구성되어 있는데 이 두곡은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MCND의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두 곡을 통해 저희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Beautiful'은 캐슬제이 군과 휘준 군, 윈 군이 작사에 참여한 곡인데요. 팬 여러분을 생각하며 쓴 가사들을 확인하시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리더 캐슬제이는 타이틀곡 'nanana'는 물론,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 작사에 참여했다. 작사할 때 어디서 영감을 얻나요? 캐슬제이만의 작사 방법이 있다면?


    캐슬제이: 저의 영감의 원천은 책임감인 것 같습니다. 영감을 얻거나 작사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고, 작사를 하면서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멤버들의 의견들을 들으면서 끊임없이 수정하고 또 수정하는 것이 저만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휘준과 윈도 각각 'Beautiful'과 'Beautiful', 'Galaxy' 작사에 참여했다. 어떤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작사했나요?


    휘준:  팬분들을 생각하면서 제 진심을 담아서 작사했습니다.


    윈: 어려운 단어들을 사용해 표현하는 것보다 단순하지만 제 생각을 보여드릴 수 있는 가사들을 사용해 작사했는데요.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매력 있는 작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MCND 휘준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휘준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Q. MCND가 2020년 상반기 기준, 신인 그룹 중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 1위에 등극했다. 이외에도 스페인 웹 '바나나(BA NA NA)', ele, 케이팝맵(Kpopmap), 숨피(Soompi) 등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음을 실감할 때는 언제인가요? 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캐슬제이: 아직 실감이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영상이나 사진에 각국의 언어로 댓글을 남겨주신 걸 볼 때면 정말 많은 분들이 저희에게 관심을 보내주고 계시구나 느끼는 것 같습니다. MCND의 퍼포먼스를 좋아해 주시는데, 빨리 직접 만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윈: 사실 아직까지는 해외 팬분들이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공백기 동안 다양한 해외 매체들과 인터뷰를 많이 진행했는데, 이때 해외에서도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Q. 지난 13일 진행된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신인상을 받고 나서 심경이 어땠나요?


    신인상은 연습생 때부터 꼭 받고 싶었던 상이었고, 저희 MCND의 첫 번째 목표였습니다. 신인을 수상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고, 연습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이 쭉 생각이 나서 울컥했던 것 같습니다. MCND로 처음 이루는 성과라 생각하고 신인상을 시작으로 하나씩 하나씩 더 나아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무대로 밝은 에너지를 전달해 드릴 수 있는 팀이 되겠습니다!


    Q. MCND하면 '영통팬싸'인 Meet&Call 팬사인회를 최초로 시도한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매번 다채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이번에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번에도 영상통화 팬사인회로 팬 여러분을 만날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저희 앨범 콘셉트를 활용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매 팬사인회마다 'Kepler-1649c' 채팅방을 개설, 팬 여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영상통화 팬사인회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MCND 윈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윈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Q. MCND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요?


    캐슬제이: 멤버들의 프로듀싱 능력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빅: MCND 특유의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강점인 것 같습니다.


    민재: 모두를 집중시킬 수 있는 무대 장악력이 강점입니다!


    휘준: MCND의 강점은 다섯 멤버의 단합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윈: 래퍼 라인과 보컬 라인의 완벽한 조화로 랩과 보컬이 극대화되는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게 강점인 것 같습니다.


    Q. MCND의 앞으로 활동 목표는 무엇인가요? 앞으로 불리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


    캐슬제이: 모든 방면에서 1등 팀, 최고의 그룹이 되고 싶습니다! 


    빅: 전 세계 많은 분들이 MCND의 노래를 좋아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재: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휘준: 전 세계가 인정하는 케이팝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윈: 끊임없이 발전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Q. MCND의 활동을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한 마디.


    Don't move, FREEZE! 안녕하세요, MCND입니다! 저희 MCND가 3개월의 공백기를 끝내고 1ST MINI ALBUM [EARTH AGE]로 컴백했습니다. 저희를 좋아해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타이틀곡 'nanana'를 통해 팬분들에게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저희와 함께 즐겨주세요!

    MCND "멤버들 모두 데뷔 때와 비교했을 때 표현력 업그레이드"(일문일답)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