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PICK송] '서머퀸' 노리는 소유·제시→차트 싹쓸이한 '싹쓰리'의 3色 솔로곡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0.08.02 08:02

    이번주 컴백한 아티스트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이번주 컴백한 아티스트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여름 가요계 경쟁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원조 서머퀸 씨스타 출신 소유의 출격부터, 여름에 어울리는 곡으로 컴백한 에이프릴, 제시 등은 물론, 올 여름 압도적인 강자로 떠오른 싹쓰리(SSAK3)의 솔로곡까지 이번주(2020.07.27~2020.08.02)에도 많은 신곡들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월요일 PICK: 사이먼도미닉-제이미 지원사격 받은 강다니엘 'Waves'

    선공개곡으로 컴백 예열한 강다니엘 / 사진: 커넥션 제공
    선공개곡으로 컴백 예열한 강다니엘 / 사진: 커넥션 제공

    강다니엘은 새 앨범 'MAGENTA'(마젠타) 발표를 앞두고 깜짝 선공개곡을 발표했다. 특히 사이먼 도미닉과 제이미가 지원사격에 나서 환상 호흡을 선사한다. 밀려오는 파도에 몸을 맡기듯 나를 향해 움직이는 마음의 파동에 스스로를 맡기고, 밀려와 주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신곡 'Waves'는 댄스홀과 힙합에서 영감을 받아 폭포처럼 쏟아지는 808 베이스 드럼과 라틴 기타, 피아노의 스타카토 사운드를 조화롭게 채워 넣었다.


    ◆ 화요일 PICK: 서머퀸 자리 탈환하러 온 소유 '가라 고'

    원조 서머퀸 탈환 노리는 소유 / 사진: 스타쉽 제공
    원조 서머퀸 탈환 노리는 소유 / 사진: 스타쉽 제공

    원조 서머퀸 씨스타 출신다운 화려한 등장이다. 소유의 새 싱글 '가라고(GOTTA GO)'는 레게톤 댄스홀의 리듬과 얼반 스타일의 보컬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가사에 소유만이 낼 수 있는 음색이 더해져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시원하고, 섹시하게 여름을 담은 신곡인 만큼, 소유는 파격적이면서도 고혹적인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수요일 PICK: Hello Summer?…여름 품고 돌아온 에이프릴 'Now or Never'

    차세대 서머퀸 노리는 에이프릴 / 사진: DSP미디어 제공
    차세대 서머퀸 노리는 에이프릴 / 사진: DSP미디어 제공

    에이프릴은 앨범 제목에서부터 한여름 감성을 가득히 느낄 수 있는 여름 스페셜 싱글 'Hello Summer'로 돌아왔다. 청량한 매력을 담아 밝고 활기찬, 에이프릴만의 여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Now or Never'는 제목 그대로 '지금이 아니면 영원히 안돼!'를 외치며 여름을 한껏 즐기는 에이프릴의 밝고 경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팝 넘버다. 가사에서 자연스레 연상되는 눈부신 여름 풍경을 통해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목요일 PICK: '린다G' 지원사격 받은 제시의 '눈누난나'

    이효리 지원사격 받으며 컴백하는 제시 / 사진: 피네이션
    이효리 지원사격 받으며 컴백하는 제시 / 사진: 피네이션

    센 언니가 돌아왔다. 제시는 세 번째 미니앨범 'NUNA'(누나)의 타이틀곡 '눈누난나(NUNU NANA)'를 발매해 신나고 중독성 강한 제시 특유의 음악 스타일을 선사했다. 특히 함께 베일을 벗은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환불원정대'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린다G' 이효리가 출연해 제시 지원사격에 나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 금요일 PICK: 새로운 버전으로 탄생하는 아이린&슬기 '놀이'

    새롭게 탄생하는 '놀이' / 사진: SM 제공
    새롭게 탄생하는 '놀이' / 사진: SM 제공

    지난 20일 베일을 벗은 레드벨벳-아이린&슬기 '놀이(Naughty)'가 리믹스 버전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전달했다. '놀이'는 퓨처 하우스 스타일의 팝 댄스 곡으로, 통통 튀는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 이번 리믹스 버전은 국내 실력파 DJ 겸 프로듀서 Demicat(데미캣)이 작업, 일렉트로닉을 기반으로 폭 넓은 스펙트럼의 장르를 감각적으로 소화하는 뮤지션인 만큼,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 토요일 PICK: 또 다시, '싹쓰리' 주의보…3人3色 매력 담은 멤버별 솔로곡 공개

    3人3色 예고한 싹쓰리 / 사진: '놀면뭐하니' SNS
    3人3色 예고한 싹쓰리 / 사진: '놀면뭐하니' SNS
    싹쓰리(유재석-이효리-비)가 각각의 부캐릭터 유두래곤, 린다G, 비룡 이름으로 솔로곡을 발표했다. 유두래곤은 'SBN(수발놈)' 광희와 함께 한 '두리쥬와'로, 린다G는 코드쿤스트가 작업하고, 윤미래가 피처링 참여한 세상 모든 린다들을 위한 노래 'LINDA'를 발표했다. 여기에 비룡은 마마무와 함께 한 '신난다'를 공개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