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규현,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러브 테마 담은 '화려하지 않은 고백'

  • 하나영 기자

    • 기사

    입력 : 2020.04.03 09:27

    슈퍼주니어 규현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 / 사진: tvN 제공
    슈퍼주니어 규현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 / 사진: tvN 제공

    슈퍼주니어 규현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의 네 번째 가창자로 나선다.


    3일(오늘)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규현이 가창한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OST Part.4 '화려하지 않은 고백' 음원이 발매된다.


    '화려하지 않은 고백'은 1993년 가수 이승환이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 장르로, 약 27년만에 규현의 목소리로 재탄생해 눈길을 모은다. 어쿠스틱 기타와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편곡이 특징이며, 서정적인 멜로디에 규현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규현,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러브 테마 담은 '화려하지 않은 고백'

    특히 음악을 담당하는 프로듀서에 따르면 '슬기로운 의사생활' 첫방송 전부터 러브 테마는 '화려하지 않은 고백'으로 결정, 가창자로는 규현이 일찍이 낙점됐다고. 마주희 프로듀서는 "원곡 가창자 이승환의 색깔과 콘셉트가 명확한 터라 편곡 방향에 대해 고심을 많이 했다. 러브테마인 만큼 규현의 목소리를 잘 살린 발라드에 스트링의 다이나믹을 더해 '새로운 규현 발라드'가 탄생됐다"고 설명했다.


    그간 규현은 MBC 드라마 '파스타'의 '듣죠.. 그대를', KBS '제빵왕 김탁구'의 '희망은 잠들지 않는 꿈', tvN '호구의 사랑'의 '너의 별에 닿을 때까지',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하루종일' 등을 가창하며 믿고 듣는 'OST 장인'으로 자리매김에 성공한 만큼, 이번 신곡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규현의 OST '화려하지 않은 고백'으로 극 중 러브라인에 한층 불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3일) 정오 공개.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