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2개월 만에 돌아오는 B1A4, 미니 8집 'CONNECT' 발매
기사입력 : 2024.01.08 오후 12:20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B1A4(비원에이포)가 자작곡으로 꽉 채운 신보를 발매하고 2024년 활동의 포문을 연다.


B1A4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앨범 'CONNECT'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새롭게 발매되는 신보로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B1A4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팬들을 향한 소중함과 고마운 마음을 앨범 전반에 녹여낸 이번 신보는 떨어져 있던 시간을 지나 다시 마주하게 된 지금, 꿈 같은(DREAMLIKE) 현실이 끝나지 않고 이어질 것(CONTINUE)이라는 약속을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B1A4만의 언어로 풀어냈다.


타이틀로 선정된 'REWIND'는 멤버 신우가 작사, 작곡했으며,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이 곡은 지루할 틈 없는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B1A4의 한층 깊어진 보컬이 어우러져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되었으며, '자체 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사, 작곡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트랙인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B1A4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편, B1A4는 오늘(8일)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서정희 딸' 서동주, 파격 초미니 원피스에 핫 보디라인…아찔


▶ 에스파 닝닝, 이렇게 여기저기 구멍이…아찔한 백조와 흑조


▶ 한소희, 꼭 닮은 동생 공개 "근데 왜 내 태그 막아놨니?" 반전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비원에이포 , 커넥트